- 손댈 데 없는 기성품은 지겨워, Z세대 커스텀 트렌드
- 2023.11.02 12:00 | CHEIL WORLDWIDE
- “나의, 나에 의한, 나를 위한” 바야흐로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의 시대다. Z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후반 사이 태어난 세대)는 어릴 적부터 다이어리나 스마트폰 케이스 등 별걸 다 꾸며온 ‘별다꾸’족으로, 모두가 쉽게 가질 수 있는 상품에는 큰 흥미를...
- [Special Issues] 2022 칸 라이언즈 참관기
- 2022.08.24 12:00 | 광고계동향
-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다 글 윤미희 ECD | BBDO코리아 ‘칸 심사위원으로 칸 라이온즈 참관하기’ 20년 전 싸이월드 감성으로 적었던 버킷리스트 중의 하 나가 2022년에 이뤄졌다.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열린 축제라서 참석자들의 그 열기와 감동이...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감성’
- 2019.05.10 12:00 | CHEIL WORLDWIDE
- 날씨가 좋으면 그냥 기분이 좋고, 날씨가 나쁘면 괜히 기분이 나빠지는 게 인지상정. 사소한 날씨에도 감정이 오르락내리락하는데, 하물며 복잡다단한 시대를 살고 있는 만큼 우리는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수많은 상황에 항상 노출돼 있다. 요즘 시장이 주목하고 있는 것은...
- [마케팅 레시피] 브랜드, 에코 인플루언서가 되다
- 2019.02.18 12:00 | CHEIL WORLDWIDE
- 이제 친환경이 아닌 필(必)환경 시대가 도래했다. 살아남기 위해서 반드시 지켜야 하는 ‘필환경’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바뀌고 있다. 소비자 안전에 대한 사회적 기준이 높아지고 미세먼지, 폭염, 혹한 등의 기상이변으로 인해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증가했다....
- [Cheil Creativity]기업과 브랜드의 역사를 담다 사보와 함께한 제일기획 캠페인
- 2017.09.21 12:00 | CHEIL WORLDWIDE
- 사보는 제일기획의 역량을 대외에 선보이고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통로로 활용돼 왔다. 매달 꾸준히 게재된 캠페인 소개가 대표적이다. 창간 1주년을 기념해 1976년 10월호에 TV 광고 45편과 인쇄 광고 18편이 처음으로 소개된 이후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다. 이 코너는...
- [News brief] 한국광고주협회, ‘제24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 개최
- 2016.03.31 12:00 | 광고계동향
- 한국광고주협회(회장 이정치)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24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이 3월 24일(목) 여의도 FKI TOWER 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었다. 2015년 1월부터 12월까지 집행된 광고를 대상으로 접수한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