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eader to leader] 오감을 넘어 육감으로 소통하다
- 2017.08.03 12:00 | 펜타브리드
- 영화 ‘모아나’를 보았는가? 모아나는 족장의 딸로 태어나 ‘풍요롭고 안정적인 삶’을 누릴 수 있었음에도, 아버지의 반대를 무릅쓰고 생사의 바다를 건너 항해를 시작한다. 죽어가는 자연의 심장을 돌려주어야 한다는 가슴의 소리를 무시할 수...
- [Research] 2014년 PR 동향 ISSUE Making 하라!
- 2014.08.08 12:00 | 광고계동향
- 14 회장 •現 함앤파트너스 대표 •예스커뮤니케이션 대표 •벅스뮤직 부사장 PR의 경계선이 지속적으로 점점 흐려지고 있다. PR회사의 업무 영역도 언론 미디어를 통해 노출하는 기본 업무에서 소셜미디어, 스토리 텔링, 코어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마케...
- [Media Insight] Mobile, 대중의 시대에서 개인의 시대로
- 2013.02.26 12:00 | 광고계동향
- 것은 윌리엄 깁슨의 말을 인용하는 것 만큼이나 진부하다. 말 그대로 지금은 모바일 시대다. 문제는 광고를 포함한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의 모바일 활용이 상대적으로 미미할 뿐이다. 더 큰 문제는 이에 대해서 우리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아직 답을 못 찾고...
- 전자 미디어, 신체·타자·권력
- 2013.01.14 12:00 | 커뮤니케이션북스(주)
- 인간의 조건 하이데거는 대상에 다가서고 멀어지는 행위가 현존재의 아이덴티티와 관련 있다고 보았다. 칸트는 감성과 순수오성을 종합하는 통각이 시간적 지연에 의해 작용한다고 주장했다. 일정한 거리와 시차는 인간이 자율적 주체가 되기 위한 조건이다. 그렇지만...
- [News Brief] 한국광고단체연합회, 한/일광고계 교류행사 개최 外
- 2011.10.21 12:00 | 광고계동향
- 국제광고협회 한국지부(IAA Korea chapter)인 한국광고단체연합회(KFAA, 회장 이순동 ; IAA 한국대표)는 오는 10월 11일과 12일 양일에 걸쳐 국제광고협회 한국/일본지부 광고계 교류행사(IAA Korea/Japan Exchange Program)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04년 개최를 시작으로...
- [9월 The Best Creative AD] 매일유업 앱솔루트 센서티브 '엄마의 자장가' 편
- 2010.10.07 12:00 | 광고계동향
- 매달 신규로 집행된 TV 광고물을 대상으로 애드와플에서 활동하는 일반 소비자 패널단의 1차 평가 후, 한국광고단체연합회에서 운영하는 ‘광고산업발전위원회 크리에이티브 분과’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정 위원(주요 광고회사 CD 11명)들의 토론을 통해 최종 선정한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