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 Report] 콘텐츠 커머스로 팝니다
- 2024.01.09 12:00 | 대홍기획
- 상품 소개에 콘텐츠를 더해 구매 전환율을 높이겠다는 아이디어에서 탄생한 콘텐츠 커머스. 지금까지 많은 이커머스 기업들이 이에 도전해 왔지만 생각보다 파급력이 크진 않았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격이나 배송 등이 여전히 우선순위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다시...
- 미디어가 된 CEO
- 2021.07.27 12:00 | 대홍기획
- 글 민용준 / 프리랜서 칼럼니스트. <에스콰이어> 매거진 피처 디렉터를 지냈고 영화, 대중문화, 라이프스타일, 미디어, 트렌드에 대한 칼럼을 쓰고 강연, 방송 활동을 하고 있다. “택진이 형처럼 용진이 형이라고 불러 달라”...
- 광고회사 CD가 알려주는 라이브커머스 체험기
- 2021.04.23 12:00 | CHEIL WORLDWIDE
- 광고밥 20년, 나는 이토록 짧은 시간에 이토록 무섭게 진화하는 플랫폼, 미디어, 콘텐츠를 본 적이 없다. 올 1월, 나의 최종 보스로부터 네이버와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라는 오더(?)를 받은 후 실제 라이브가 있었던 3월 28일, 그 후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은...
- [Insight] 코로나 시대의 소확행, OTT 서비스 춘추전국시대
- 2021.01.22 12:00 | CHEIL WORLDWIDE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은 형식 상 ‘웹드라마’로 분류된다. 지상파 혹은 케이블 방송에 방영되지 않은 오직 웹으로만 오픈한 드라마라는 뜻. 그러나 영향력은 방송 드라마 못 지 않다. 웹사이트에 영상이 업로드된 다음 날이면 SNS 곳곳이 관련 이야기로...
- 생중계로 소통하며 산다, 라이브 커머스
- 2021.01.05 12:00 | 펜타브리드
- 비대면 소비의 활성화로 시작된 라이브 커머스. 현재 대형 온·오프라인 유통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인터넷 실시간 중계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거래하는 방식인 라이브 커머스는 현재 시장규모는 3조 원으로 추정되며 2023년까지 8조 원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 [Column] 미디어 시장을 움직이는 광고
- 2019.07.04 12:00 | 광고계동향
- 현대사회에서 미디어는 인간의 눈과 귀이다. 집에서는 텔레비전을 통해 뉴스를 보고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을 확인하고, 교양, 드라마, 예능,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자동차 안에서는 라디오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듣고 세상과 소통할 수 있다. 지하철에서는 스마트폰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