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인 life-log: 공덕동 광고인의 줄 서서 먹는 맛집 탐방 ? 1탄
- 2022.03.18 12:00 | HS Ad
- “먹기 위해 산다”라는 말이 심심치 않게 들리곤 합니다. ‘식(食)’이란 본래 삶을 영위하기 위한 의식주 중에 하나로, 기초적인 생활을 의미했는데요. 현대 사회에서는 그 의미가 많이 변한 듯합니다. 단순히 살기 위해 먹는 행위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맛을 음미하고,...
- 나와 지구를 위한 건강, 비거니즘
- 2021.08.26 12:00 | CHEIL WORLDWIDE
- 이소아_중앙일보 경제 부문 라이프스타일 팀장 친환경, 동물복지, 채식주의. 이 세 가지의 공통점은 뭘까? 바로 요즘 젊은 세대에 자연스럽고 익숙한 개념이라는 점이다. 과거 특정 단체의 활동가들이 강한 구호와 함께 이끌던 ‘운동’이 아닌,...
- New Normal
- 2020.06.05 12:00 | HS Ad
- 코로나19는 예상보다 오래 우리 생활에 머물러 있을 듯합니다. 올해 안에 백신 개발이 어려울 거란 예상이 세계 곳곳에서 나오며, 우리가 바라던 ‘예전 일상’은 더욱 멀어졌고, 어쩔 수 없이 새로운 일상을 맞아야 한다고 얘기합니다. 이른바, ‘New Normal’의 시대. 사실...
-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 입맛 돋우는 푸드 광고
- 2019.09.24 12:00 | HS Ad
- '지글지글', '보글보글', '솨아'… 음식을 조리할 때 나는 짜릿한 소리는 언제나 우리의 오감을 자극합니다. 우리의 손가락을 장바구니로 이끄는 '마법의 주문'과도 같기에, 많은 음식 광고에 이러한 소리가 담기곤 하죠. 음식을 굽거나 튀길 때 나는 소리를 나타내는...
- [Promotion Trend] 디지털 시대, 오프라인 경험의 재발견
- 2019.08.13 12:00 | 광고계동향
- 오프라인 사례들이 있었다. 블루보틀과 인앤아웃 버거다. 지난 5월, 국내 커피 매니아들이 기다린 블루보틀이 성수동에 오픈했다. 오픈 당일 새벽부터 400명 이상이 줄을 서고, 1시간 씩을 기다려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 또한 같은 달 강남역에서는 인앤아웃 버거...
- [Special] 2016 INNOVATIVE & CREATIVE SHOW
- 2017.01.20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퓨디파이(PewDiePie)’를 아시나요? 다소 생소한 이름의 이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모른다면 시대에 뒤떨어진 마케터 취급을 받을지도 모른다. 이 괴상한 닉네임을 쓰는 27세의 스웨덴 청년은 인터넷 세대들에게는 버락 오바마보다 더 잘 알려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