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냥 귀엽지만은 않아! 모바일게임
- 2023.11.14 12:00 | 대홍기획
- 얼마 전 막을 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가 정식종목으로 채택돼 세간의 눈길을 끌었다. e스포츠를 놓고 메달 경쟁을 펼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게임이 아시안게임 종목으로 선정된 사실보다 더 놀라운 건 e스포츠 종목 7개 중 무려 3종이 모바일게임이라는...
- [Media Insight 1] TV 방송광고 시장, 이제 혁신과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 2018.06.18 12:00 | 광고계동향
- 김재우 TBWA KOREA 미디어본부장 요즘 국내 TV 방송 광고 시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지상파 TV 광고 시장은 2016년, 2017년 연속 큰 폭의 광고비 감소세에 이어 올해 국내에서 개최된 평창동계올림픽이라는 빅스포츠 이벤트에도...
- [세미나중계] 4차 산업혁명 시대, 뉴스미디어 환경 변화에 대한 연구 필요
- 2017.12.13 12:00 | KAA저널
- 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민병욱)이 지난 10월 20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연 ‘뉴스미디어와 4차 산업 혁명’ 대토론회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뉴스산업이 경쟁 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콘텐츠 대응 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번...
- 알리와 테무, C커머스는 어떻게 싸게 팔 수 있을까?
- 2024.05.17 12:00 | CHEIL WORLDWIDE
- 알리익스프레스(이하 알리), 테무 등 C커머스 천하다. 저렴한 가격을 앞세운 이들의 성장세가 심상치 않다. 지난해 야심차게 한국 시장 내 배송 강화를 선포한 알리는 올해 3월 기준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800만 명을 훌쩍 뛰어넘었으며, 지난해 4월 한국에서 베타...
- 중국 커머스의 공습? 아직 기회는 있다
- 2024.05.17 12:00 | CHEIL WORLDWIDE
- “중국 커머스의 공습” 언제인가부터 우리의 뉴스피드엔 이와 비슷한 제목의 기사들이 자주 올라오고 있다. 시작은 지난해 3월 마동석 배우를 앞세운 알리익스프레스의 광고였다. 알음알음 아는 사람만 쓰던 알리익스프레스(이하 알리)가 갑자기 대중의 눈앞에...
- 달라진 즐거움의 방식
- 2024.05.17 12:00 | 대홍기획
- 글 최지혜 /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서울대학교 소비자학 석·박사, <트렌드 코리아 2014~2024> 공저. 소비자 심리 이해와 소비 트렌드 분석에 관해 연구하고 강의한다. ‘호모 루덴스(Homo Ludens, 놀이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