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지털로 유기적 소비경험을
- 2022.04.0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2021년 11월, 뉴욕 맨해튼 59번가 스타벅스의 새로운 컨셉 매장이 오픈했다. 아마존 고(Amazon Go)와 파트너십에 기반한 ‘스타벅스 픽업(Starbucks Pickup)’ 매장이다. 아마존 고는 알려진 것처럼 머신러닝과 컴퓨터 비전을 등을 적용해 캐셔 없이 ‘그냥 걸어 나오면 되는...
- 라이프스타일이 담긴 공간? MZ세대의 놀이터가 된 ‘편의점’
- 2021.07.28 12:00 | HS Ad
-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오프라인 유통 매출 비중 추이에서 올해 4월, 편의점이 대형마트를 처음으로 앞질렀습니다. 편의점 매출의 일등 공신은 다름 아닌 MZ세대! 편의점 주요 고객층이 MZ세대가 되면서, 편의점 업계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이들의 마음을...
- [News Brief] 업계 주요 소식
- 2021.04.13 12:00 | 광고계동향
- 김낙회 現 회장, 한국광고총연합회 17대 회장 연임 지난 30일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린 2021년도 정기총회에서 한국광고총연합회 17대 회장으로 現 김낙회 회장이 연임됐다. 김 회장은 대한민국 광고계를 대표하는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으로서 지난해 코로나...
- 코로나19, 뉴노멀의 시작_ Post Corona: 본질과 트렌드의 교차점
- 2020.06.2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 대홍기획 빅데이터마케팅센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우리의 일상과 소비의 주요한 변화상을 살펴보고, 코로나 이후까지 지속될 주요 트렌드를 짚어보며, 마지막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를 위한 기업과 브랜드의 대응 사례 및 적용 방향을 조망해 보는 ‘코로나19,...
- 추억은 미래의 에너지를 만든다
- 2020.06.18 12:00 | CHEIL WORLDWIDE
- 코로나19로 수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또 정착되고 있다. 그중 최근 가장 주목받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뉴트로(Newtro)다. 전 세계 경제를 암울하게 만든 코로나19 상황에서 많은 기업이 ‘복고(retro)’를 ‘새롭게(new)’ 재해석하는 트렌드에 집중하는 것은 왜일까?...
- 너에게 커스터마이징을 허하노라
- 2019.08.06 12:00 | CHEIL WORLDWIDE
- 커스터마이즈(Customize)란 소비자 요구에 맞춰 제품 또는 기능을 제작·변경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 소비자들의 취향 미분화로 인해 제품과 서비스의 커스터마이징은 기업의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고, 특정 분야를 넘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