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와이드뷰] 올 가을에 뭐 볼까? 하반기 주요 방송 콘텐츠 소개
- 2018.10.05 12:00 | CHEIL WORLDWIDE
- 날씨와 시청률은 어떤 상관관계가 있을까? 일반적으로 날씨가 추워지면 야외 활동이 줄어들기 때문에 타 계절 대비 상대적으로 TV를 시청할 기회가 늘어난다. 이에 따라 방송사에서는 대형 콘텐츠를 편성하기도 한다. 올 가을/겨울 시즌에 기대되는 주요 방송 콘텐츠들을...
- [마케팅 레시피] 고객과 감성을 공유하는 대화형 커머스
- 2016.11.08 12:00 | CHEIL WORLDWIDE
- 빛의 속도로 메시지를 주고받다가도 막상 통화는 거북해하는 폰 포비아(Phone Phobia) 현상이 전 세계적으로 심화되고 있다. 물론 극단적으로 음성통화를 기피하는 젊은 세대가 중심이란 점에서 제한적 현상이라 할 수 있다. 여기서 주목할 대목은 이미 다양한 메시징 앱의...
- [비주얼 빅데이터] 뇌의 정보 처리 방식, 검색에도 영향을 미칠까
- 2016.02.22 12:00 | CHEIL WORLDWIDE
- 글 양승은 프로 데이터 솔루션 2팀 se.yang@samsung.com 뇌의 정보 처리 방식, 검색에도 영향을 미칠까 ‘빅데이터’가 앞으로 10년을 이끌어갈 키워드로 자리매김하면서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는 매 순간 쏟아져 나오는...
- [Special Issue]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 2016.02.19 12:00 | 한국광고총연합회
- 이현학 한국패션협회 크리에이티브커뮤니케이션팀팀장 -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학사) -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석사) - 現 상명대학교 특임교수 - 前 LG패션 근무(1998~2009)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2016년 국내 패션업계는 해외 시장...
- [Special Issue] 크리에이티브 하다 잘 팔린다
- 2014.12.12 12:00 | 광고계동향
- 올해 광고계는 잘 팔리는 광고가 꽤 있었습니다. 물건이 잘 팔린 크리에이티브가 있는가 하면, 광고인의 크리에이티브가 잘 팔린 광고도 있었지요. 병 맛이다, 그래도 재밌잖아 흔히 B급 문화라 여기는 키치문화를 아시나요. 물론, 잘 알고 계시지요. 올해는 그런 B급...
- [BRAND REPORT] 디지털 시대의 매드맨
- 2014.07.28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서강민 Campaign Director, INNORED, minseo@innored.co.kr Madmen이라는 미국의 인기 드라마가 있다. 이 드라마는 신문의 확산과 TV의 등장으로 광고계가 전성기를 맞았던 시기, 화려한 메디슨 애비뉴를 무대로 하고 있다. 60년대 당시는 낭만이 가득 담겨있던 광고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