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터의 자산에 콘텐츠 파워를 더한 “엔터테이닝 콘텐츠 컴퍼니”
- 2023.08.28 12:00 | the AD
- “에스엠컬쳐앤콘텐츠(이하 SM C&C)는 광고와 예능, 디지털 콘텐츠가 융합되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진 ‘엔터테이닝 콘텐츠 컴퍼니(Entertaining Contents Company)’이다. 모든 광고대행사들이 디지털 콘텐츠 중심의 콘텐츠 회사로 확장하고 싶어하는데, 우리는...
- 뮤지션 ‘요조’의 청춘 에세이: 우리는 걷는다 칠순까지 가던 길을 계속 간다
- 2021.04.23 12:00 | HS Ad
- 4월 1일 만우절에는 저녁에 공연을 보러 갔다. 서울 마포구의 한 클럽, 네스트나다에서 열린 공연이었다. 타이틀은 <누군가의 칠순잔치>. 티켓을 확인하는 직원분은 곱게 한복을 입고 있었다. 알콜스왑으로 핸드폰을 닦게 하고 몸에도 소독제를 뿌려주셔서 한 바퀴를...
- 마스크에 감춰진 욕망을 잡아라
- 2020.05.21 12:00 | CHEIL WORLDWIDE
-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 이 새로운 세상을 앞두고 전 세계 모든 마케터들은 지금 같은 고민으로 전전긍긍하고 있다. 코로나 이후의 소비자는 과연 어떻게 변할 것인가? 제일기획은 그 변화의 윤곽을 그리기 위해 인간의 가장 근본적인 ‘욕망’에서 출발하고자 한다.
- [TREND/LIFE] ‘꿀잠 자는 법’이 뜬다! 휴식의 가치를 높이는 슬리포노믹스 트렌드
- 2019.02.25 12:00 | HS Ad
- 2017년 OECD 통계에 의하면 한국인의 평균 수면 시간은 7시간 41분으로 조사되었습니다. 2014년 통계인 6시간 24분에 비하면 나아졌지만, OECD 평균 수면 시간인 8시간 22분에도 못 미치는 기록으로 18개 회원국 중 최하위라고 합니다. 미국 국민수면재단은 성인이라면 매일...
- [Special Issue 1] 광고단체 중점과제
- 2018.02.14 12:00 | 광고계동향
- 앞장설 터 올해는 글로벌 금리인상과 고유가, 원화강세의 3고(高)에다 미국, 중국 등의 보호무역주의 강화, 최저임금과 법인세율 인상 등 기업 활동을 가로막는 장벽이 줄줄이 늘어서 있습니다. 이런 속에서 우리 모두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부위정경(扶危定傾)의...
- [Special Report] 디지털 리얼리티 시대의 마케팅
- 2017.02.20 12:00 | KAA저널
- 한 초등학생이 하교길에 스마트폰을 들고 포켓몬을잡는다. 그리고 집에 도착해서는 오큘러스 VR기어를 쓰고 마인크래프트로 자기만의 왕국을 건설한다. 지금 이 아이는 어떤 심리적, 물리적 장벽 없이 AR, VR을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AR, VR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