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 2024.04.25 12:00 | 광고계동향
-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 광고인 LIFE. 1.취향의 깊이, 취미의 마지노선
- 2024.02.21 12:00 | 광고계동향
- 좋은 취미는 인생을 풍요롭게 만듭니다. 직업과는 별개로 어떤 한 분야를 깊이 있게 공부한다는 건 여러모로 좋은 일이죠. 일하면서 얻은 스트레스를 풀고, 떨어진 자존감을 올려주기도 하고, 시간을 두고 꾸준히 공부해 가면서 지적 허영심을 채워 가기도 합니다....
- The Story of Makgeolli - 막걸리 이야기
- 2023.03.29 12:00 | HS Ad
- 막걸리는 ‘막(아무렇게나) 걸러낸 술’이라는 뜻으로 흐리고 탁한 술이라서 탁주(濁酒), 농사일을 할 때 힘을 돋궈주는데 없어서 안 될 술이라서 농주(農酒), 곡식으로 빚은 술이라서 곡주(穀酒), 도수가 낮아 술맛이 연하고 술기운이 박하다 하여 박주(薄酒), 우유처럼 흰...
- #광고인 life-log: 공덕동 광고인의 마음의 양식 쌓기 - 1탄
- 2022.03.30 12:00 | HS Ad
- 아주 오래전 고대에서 ‘의식주(衣食住)’란 생존을 위한 필수 요소였습니다. 이렇게 과거에는 살아가기 위해 먹는 것, ‘식(食)’이란 그런 것이었습니다. 제가 살아가는 오늘날에는 식(食)의 의미가 단순히 생존을 위한 행위가 아니라...
- 뮤지션 ‘요조’의 청춘 에세이: 오래가는 선물
- 2021.10.05 12:00 | HS Ad
- 내가 최초로 점을 본 나이는 네 살 정도로 추측한다. 내 기억 속에는 존재하지 않는 일이나, 어머니가 옛날이야기처럼 후에 여러 번 들려주었다. 부모님은 내가 어릴 때 잠깐 아버지 친구의 공장 한편에 딸린 작은 숙소에서 살았다. 거기서 어머니는 그...
- 롯데칠성음료 <순하리 레몬진>
- 2021.08.11 12:00 | 대홍기획
- 10명 중 8명 집에서 술 마신다, 홈술 전성시대 롯데멤버스에서 성인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홈술 트렌드’를 조사했습니다. 코로나 확산 이후 술집이나 식당이 아닌 집에서 주로 술을 마신다고 응답한 비율이 83.6%로 식당(6.7%), 술집(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