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이슈]시각 마케팅의 한계를 넘어서라 '다중 감각 마케팅'
- 2014.06.12 12:00 | CHEIL WORLDWIDE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에서 시각의 자극 중요도는 58%이다. 후각 자극이 45%라는 점을 감안하며 생각보다 시각의 비중이 그리 높지 않다. 이런 이유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기업들은 현재 오감의 특정한 요소를 마케팅 성과로 연결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 [해외] “야쿠르트 아줌마의 최대 경쟁자는?” - 오길비 앤 매더 코리아 정상수
- 2004.10.29 12:00 |
- 하겠다는 것입니다. 삐딱하게 봅시다. 자꾸 뒤집어 봅시다. 지금 잘 안 풀리는 과제가 있다면 거꾸로 접근하며 풀어 봅시다. 오늘도 “똑 같은 컨셉트를 갖고도 저렇게 풀 수가 있겠구나!” 하는 소리가 저절로 나오는 다른 나라 오피스의 광고 몇 편을 소개 드립니다.
- [해외] 1초의 짧은 말에서 일생의 순간을 느낄 때가 있다.- 오길비 앤 매더 코리아 정상수
- 2004.09.23 12:00 |
-
브리프의 유연한 해석
이 시계광고의 크리에이티브 브리프(creative brief) 는 무슨 내용이었을까요? 시간이 잘 맞지 않는 시계가 많던 시대에 “우리 시계는 1초의 오차도 없이 잘 맞는다”는 얘기였겠지요. 꼭 이 시계광고가...
-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 2024.04.30 12:00 | HS Ad
-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 좋아하는 것을 함께 좋아한다는 것
- 2024.03.11 12:00 | HS Ad
- 가장 핫한 셀레브리티가 출연합니다. 가장 핫한 노래가 얹어지고, 가장 핫한 기법과 컬러가 입혀집니다. 브랜드가 만드는 콘텐츠는 온통, 더 많은 소비자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로 채워집니다.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야 브랜드는 오래 지속될 수 있기에, 늘 세상이...
- 직장인의 사무실 AI 활용법
- 2024.02.19 12:00 | CHEIL WORLDWIDE
- 오픈AI(OpenAI)가 개발한 ‘챗GPT(ChatGPT)’는 이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 챗GPT는 사람과 채팅하는 대화형 AI 형식을 하고 있지만, 기존의 채팅 AI와는 사용 목적이 다르다. 기존 채팅 AI가 사용자와 즐거운 대화를 이어나가는 오락 기능에 그쳤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