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보라인 관련 기사
- 인터뷰 2023.09.26
- 편의점을 가도, 유튜브를 봐도, 팝업스토어를 가도, 요즘 마케팅엔 콜라보레이션이 필수가 아닐까 할 정도로 많은 콜라보레이션 케이스를 볼 수 있는데요. ‘와… 어떻게 이런 콜라보를 했지?’ 하고 생각했던 순간들이 있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안 어울릴 것 같았던...
- 기획 취재/조사 2023.06.26
- 데이터 속 숨겨진 광고주의 가치를 발굴하고 증폭시키는 ‘밸류 파인더(Value Finder)’가 될 것 차상훈 펜타클 총괄 부사장(메가존 CMO) 취재·글 정현영 | 사진·팡고TV 촬영 유희래
- 기획 취재/조사 2014.06.26
- 크리에이터의 머릿속은 어떨까. 창작에 대한 압박으로 남다른 강박에 시달리진 않을까? 이 작은 호기심에서 출발했다. 어떻게 매일 두 시마다 배꼽을 훔치고, 어떻게 카피 한 줄로 15초 만에 머리를 지배하고, 어떻게 단순하면서 강력한 비주얼로 꿈을 꾸게 하고, 어떻게...
- 기획 취재/조사 2012.11.20
- 과학과 기술의 진보로 우리는 지금의 편리한 삶을 누리고 있으며, 이 기술을 활용한 브랜드와 제품, 서비스군을 광고하고 있다. 하지만, 과학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광고한다고 해서 반드시 그 커뮤니케이션이나 마케팅 기법에 있어서 과학적인 방법만을 사용해야 하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