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와 쏨땀
- 2024.04.15 12:00 | 대홍기획
-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 하쿠호도, ‘Slow Platform’ 프로젝트 출범
- 2022.09.19 12:00 |
- 하쿠호도, ‘Slow Platform’ 프로젝트 출범 하쿠호도가 광고사업 범위를 뛰어넘어, 신규사업 개발을 목표로 2019년에 발족한 ’미래 사업실‘이 추진하는 도쿄 시부야 지역을 대상으로 한 시민공창(市民共創-이익·가치 등을 함께...
- [Special Issues] 2020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수상자 인터뷰
- 2021.01.21 12:00 | 광고계동향
-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돌고래유괴단의 대표이자 감독 신우석이고요. 압도적 쓱케일의 기획이랑 시나리오, 연출을 담당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서 제작부터 대행까지 다 하셨네요. 네, SSG에서 경쟁PT에 들어오라고 연락이 왔어요.
- Olympus, 2021년 기업광고 전개
- 2021.01.20 12:00 |
- 일본의 의료기기 및 카메라 제조회사인 Olympus는 디지털 카메라 관련의 신기술이나 개발의 철학을 소개하며, 기술력이 높음을 소구하는 광고를 전개하고 있다. TV CM ‘기업광고-손떨림 보정’편에서는 미러레스 DSLR 카메라를 사용하여, 즐겁게 걸으면서 피사체를 찾는...
- [AD Insight 2] OTT서비스 대전(大戰), 광고의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는 PPL 전략
- 2020.08.28 12:00 | 광고계동향
- 세상을 뒤흔든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없었다고 해도, 2020년 미디어 업계의 화두는 ‘OTT서비스’였을 것이다.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제작 사/방송사, 디지털 동영상 회선과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통신사, Youtube/Netflix로 대표되는 글로벌 OTT서비스까지, 다양한...
- [해외 정책 동향]공공데이터 개방과 디지털 옥외광고물의 활용
- 2016.01.15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 공공데이터 개방이 일본 지방자치단체들의 가장 큰 화두인 요즘. 디지털 사이니지를 이용해 공공데이터를 개방하는 지방자치단체들이 하나둘씩 늘고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주로 트레인 채널, 메디 캐스터, 마케팅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는 자동판매기 등에 활용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