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네가 노담이면 좋겠어’ 보건복지부 금연캠페인, ‘노담’ 후기
- 2021.07.13 12:00 | HS Ad
- 2020년 대한민국에 등장한 가장 건강한 신조어는? 정답은 ‘노담’! 2020년 대한민국은 아주 건강한 신조어를 얻었습니다. 바로 ‘노담’입니다. 담배를 끊는 ‘금연’에서 더 나아가 ‘담배를 피우지 않는...
-
- [AD Insight 2] OTT서비스 대전(大戰), 광고의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는 PPL 전략
- 2020.08.28 12:00 | 광고계동향
- 세상을 뒤흔든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없었다고 해도, 2020년 미디어 업계의 화두는 ‘OTT서비스’였을 것이다.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제작 사/방송사, 디지털 동영상 회선과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통신사, Youtube/Netflix로 대표되는 글로벌 OTT서비스까지, 다양한...
-
- [TREND INSIDE MARKETING] K-BEAUTY의 마케팅 교훈
- 2018.04.2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붙여진 용어이다. K-Pop, K-Drama에 이어 K-Beauty로 이어지고 있다. 2003년에 '겨울연가'와 '대장금'이 한국 드라마를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알렸고, 이후 '별에서 온 그대'(2014)와 '태양의 후예'(2016)가 K-Drama의 정점을 찍었다. 한류의
-
- [AD&MARKETING/GLOBAL MARKETING]중국발 한한령은 이제부터, 본질은 중국 시장 프레임의 변화
- 2018.04.04 12:00 | HS Ad
- 2017년은 중국 비즈니스를 하는 한국 기업들에게 있어 고통스러운 시간인 동시에 교훈이 된 시간이었습니다. 첫 번째 교훈은 한?중 정치 문제는 언제든 경제문제로 급변할 수 있다는 사실이며, 두 번째 교훈은 지금까지 중국 시장에서 공들인 한국 기업들의 브랜드 전략이...
-
- [12월 제일세미나] 영화 마케팅의 알쓸신잡!
- 2018.01.04 12:00 | CHEIL WORLDWIDE
- 영화 선진국 대한민국, 제일기획의 영화 마케팅 전략은? 안녕하세요. 2017년 마지막 제일세미나를 함께하게 된 최병호 프로입니다. 이번 세미나를 준비하며 제목을 ‘영화 마케팅의 알쓸신잡!’이라고 지어봤는데요. 풀이해보면...
-
- [Cheil’s Up Ⅱ] 그곳에서 꿈과 희망을 노래하다
- 2017.10.17 12:00 | CHEIL WORLDWIDE
- 브랜드 성숙기에 접어든 에쓰-오일은 이제 브랜드 선호도 제고를 넘어 브랜드 충성도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이를 위해 중요한 것은 정서적 애착을 통한 공감. <뮤지컬 주유소> 캠페인은 뮤지컬이라는 감성적 장르에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소비자들의 공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