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t Issue] 도시의 안전과 품격을 높이는 간판개선사업의 발전방향
- 2015.12.24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 글|인천카톨릭대 문화예술콘텐츠학과 신일기 교수 인간은 도시환경과 상호반응하는 창조적 과정 속에 생활해나간다고 할 수 있으며, 특히 시각적 형태인 옥외광고물은 더욱 그 효과가 크고 절대적이다. 이는 도시의 환경이 단순한 환경에 그치지 않고 도시에 살고...
- [Special Issue] 지속적 역성장 흐름 속 콘텐츠 강화와 차별화로 활로 모색해야
- 2014.12.11 12:00 | 광고계동향
- 2014년도 저문다. 이런 송년 분위기, 왠지 낯설지 않다. 작년에도 또 그 전, 그 전에 전 해에도 여러 차례 맛보았던 그 떫고 쌉싸름한, 딱 절반씩의 성패감. 그래도 시작은 대통령 취임 축하광고가 있었던 전년 수준엔 미치지 못하겠지만, 나름 민간소비 증가율의 소폭 증가...
- [특집Ⅰ] 국제행사의 홍보효과
- 2011.10.17 12:00 | CHEIL WORLDWIDE
- 수많은 국제행사가 열리고 있다. 정치?경제?사회?문화의 각 분야에서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며 개최 시기 또한 연중 비수기가 없을정도로 성황을 누리고 있다. 이렇듯 우리나라에서 국제행사가 자주 개최되는 이유는 인천공항을 비롯한...
- [Media Insight] ‘2010 신문광고 주목률 조사’ 그 결과와 의미
- 2011.08.16 12:00 | 광고계동향
- 한국언론진흥재단은 2010년 12월 신문광고 주목률을 조사한 결과를 정리하여 올해 4월 19일 발표했다. 이번 설문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지난해 12월13~17일 서울ㆍ경기, 5대 광역시 거주자 3,000명을 대상으로 만 19~59세 시민 중 조사 하루 전 일간지...
- [News brief] 광단연, 서울시 공동, 뉴미디어광고 취업희망자과정 개설 外
- 2011.06.13 12:00 | 광고계동향
- 한국광고단체연합회(회장 이순동)는 서울산업통상진흥원(사장 변보경)과 공동으로 4학년 이상, 졸업자 36명을 선발하여 뉴미디어광고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5월 23일부터 7월 25일까지 총 109시간 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교육대상자에게는 장학금, 멘토지원,...
- Focus - 6.2 지방선거와 광고전쟁
- 2010.07.08 12:00 | 광고계동향
- 2일 전체투표율 54.5%로 막을 내린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는 역대 2위의 투표참여율을 기록하며 다 양한 이슈를 남겼다. 천안함 사건으로 선거판에 불이 늦게 지펴지고, 8개 , 교육, 일자리 등의 분야에서 경쟁적으로 장밋빛 공약을 발표하면서 치열한 표심잡기 전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