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간 마케팅, 브랜드만의 진심을 담다
- 2023.04.21 12:00 | CHEIL WORLDWIDE
- 우리는 개인도, 제품도, 회사도, 도시조차도 브랜드가 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 또한 일상에서 끊임없이 브랜드를 만나고, 이야기하며, 만듦과 동시에 소비한다. 바야흐로 브랜드의 전성시대다. 브랜드는 팝업 스토어나 플래그십 스토어 등 소비자와의 접점을 만들고 소통하는...
- 멘탈 케어, 쉼표가 필요해
- 2022.06.17 12:00 | 대홍기획
-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이 있다. 영상 속 어느 산골 너와집 마당에서 얼굴 없는 주인이 말없이 요리를 한다. 항아리에서 건져낸 잘 익은 오이지와 직접 갈은 콩국수, 가을볕에 바짝 말린 시래기를 넣어 끓인 감자탕, 함박눈이 내린 날에 담근 동치미까지. 올봄에는 밭에서 캐낸...
- [Culture Insider] 3-4월 문화 소식
- 2022.06.02 12:00 | 광고계동향
- [BOOK] 어느 마케터의 아카이브 별게 다 영감 현직 기자가 쓴 ‘창업가 수업’은 당근마켓, 스푼라디오, 패스트트랙아시아 등 스타트업 창업자 17명의 이야기를 담았다.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성장해가는...
- [Best Creative] 시몬스 ‘Oddly Satisfying Video-The PUMP’편
- 2022.04.22 12:00 | 광고계동향
- 시몬스,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 ‘Oddly Satisfying Video-The PUMP’편 똑같이 초록색 옷을 입은 사람들이 수영장 끄트머리에 앉아 발로 물을 반복적으로 참방거리는 장면, 먹음직스런 젤리조각들이 담긴 유리잔이 한 방향으로 천천히 돌아가는 장면, 오렌지...
- 모두가 팝업에 진심인 시대
- 2022.04.14 12:00 | CHEIL WORLDWIDE
- 과거 팝업 스토어는 단순했다. 새로 론칭한 제품 홍보나 고객들의 반응을 체크하기 위한 것이 주 목적이었다. 그랬던 팝업스토어가 점점 진화했다. 변화의 원인에는 오프라인 매장의 역할 변화가 있다. 온라인에서 언제나 신제품을 보고 구매할 수 있기에. 1년 내내...
- 컨텐츠를 경험한다는 것은
- 2020.09.2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사람도 브랜드도 컨텐츠가 중요한 시대. 과거에는 마케팅에서 컨텐츠가 보조적인 수단이자 역할이었다면, 최근에는 컨텐츠 자체가 마케팅의 핵심적 역할을 맡아 브랜드는 되레 드러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 웹툰, 영화 등 오리지널 컨텐츠 홍보를 위해 또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