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가치 높이는 스토리텔링 [조력자 助力者 ] 를 꿈꾸다 - 사이드킥(Sidekick) 이현성 대표
- 2024.02.20 12:00 | 광고계동향
- 나이키, 토스, CJ 등 빅브랜드와 협업하면서도 눈에 띄는 크리에이티브를 유감없이 발휘하며 업계의 주목받고 있는 사이드킥(Sidekick). ‘브랜드라는 영웅을 돕는 조력자가 되고 싶다’는 이념으로 사이드킥(Sidekick)을 설립한 이현성 대표를 만났다.
- 느리게, 적게, 좁게
- 2023.11.14 12:00 | 대홍기획
- 내러티브의 광야에서
- 2022.04.0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내러티브의 어원은 ‘말하다’ ‘서술하다’의 뜻을 가진 라틴어 ‘narro’와 ‘알다’ ‘친숙하다’의 산스크리트어 ‘gan’에서 유래됐다. 이야기를 수단으로 하되 그저 말하는 storytelling이 아니라 무언가를 제대로 알 수 있도록 구조화해 표현하는 방식이다. 그래서...
- 성공하는 오리지널 컨텐츠의 비밀
- 2022.03.16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넷플릭스의 2021년 국내 결제액은 약 8,809억원으로 전년 대비 70% 증가했다(출처 와이즈앱). 특히 지난해 10월에는 월 결제액이 처음으로 800억원을 넘었는데 그 배경에는 전 세계를 강타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 <오징어 게임>이 있었다. 끊었던 구독도 다시 하게...
- 광고를 스토리텔링하다!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주목도를 높인 해외 광고
- 2021.03.17 12:00 |
- 광고는 주로 인물이나 실제 제품을 활용한 방식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많은 인원이 모여 직접 촬영하는 과정이 어려워지며, 이를 보완할 수 있는 2D?3D 그래픽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가 좋은 반응을 얻고...
- NY Times의 비주얼 스토리텔링과 인포그래픽스
- 2020.05.26 12:00 | 펜타브리드
-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정보 통신의 기술력으로 인해 정보 과잉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오늘날. 방대한 정보를 질서정연하게 시각화하여 정보 수용자로부터 이해도 증진과 명확한 메시지 및 가치 전달에 관한 방법론적 고민이 깊어집니다. 이러한 고민은 단순 우리와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