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AND REPORT] 빅데이터, 마케팅 통찰의 보고
- 2014.06.20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신도용 팀장, 다음 소프트 더마이닝컴퍼니 전략기획팀, doyong@daumsoft.com 구글(Google) 이름 속에 빅데이터가 있다 검색엔진 구글(Google)이라는 이름은 10의 100제곱을 의미하는 구골(Googol)1)이라는 단어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 [Special Issue] 연간기획 빅데이터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용 (IV) - 빅데이터와 커뮤니케이션 플래닝
- 2013.09.04 12:00 | 광고계동향
- ‘나 얼마만큼 사랑해?’ 연인 간 닭살 대화의 단골 질문으로 수많은 남성들을 곤욕스럽게 했을 질문이다. 만약 ‘널 보면 내 심장박동수가 9.4% 더 뛰는 만큼 사랑해’ 혹은 ‘널 보면 내 엔돌핀이 15% 더 분비되고, 너랑 손을 잡으면...
- 코토팍시_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모험 기어
- 2024.03.14 12:00 | 대홍기획
- 세상에 넘쳐나는 브랜드 중 사람들의 눈에 띄고 마음에 드는 건 극히 일부다. 그 브랜드가 되려면 눈에 띌만한 색을 가졌거나, 마음을 움직이는 이야기를 해야 한다. 미국 유타주를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는 아웃도어 소품 브랜드 코토팍시(Cotopaxi)는 두 가지 방법을 모두...
- 드라마 포스터로 마약 검사를 한다고?
- 2023.12.28 12:00 | CHEIL WORLDWIDE
- 한국은 더는 마약 청정국이 아니다. 지난 5년 간 전체 마약사범은 134%나 증가했으며, 10-20대 마약사범은 1년 사이 무려 53.9%나 증가했다. SNS를 통해 마약을 손에 넣는 데는 40분밖에 걸리지 않는다는 보도도 있다.
-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광고윤리는?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의 광고윤리의 필요성’ 특별 토론회 개최
- 2023.10.20 12:00 | 광고계동향
- 바야흐로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했다. 기술 발전은 광고산업의 영역을 확장하고 또 규모 면에서도 성장을 가져왔다. 미디어는 복잡, 다양해졌고, 광고산업에 포함되지 못한 광고의 새로운 유형들도 등장했다. 광고가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는 접점이 셀 수 없을 정도로...
- 직장인의 도자 굽기
- 2022.05.18 12:00 | 대홍기획
- 한 땀 한 땀 지문을 묻혀가며 그릇을 성형하고, 인기 있는 컬러가 뭔지 찾아보며, 유약 쇼핑도 즐기고, 가마에서 구울 때 터지지 않기를 바라며 기다리던 시간들. 도예를 하고 나면 손도 거칠어지고 옷엔 흙먼지가 묻고 머리는 산발이 되지만(흙먼지가 사방에 날려 머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