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1세기 브랜드 팬덤 경쟁
- 2021.07.15 12:00 | 대홍기획
- 글 DDEx센터 브랜드이노베이션셀 정유미 CⓔM 제품을 만들면 무조건 팔리던 1980년대는 ‘누가 만들었는지’가 중요한 품질 경쟁 시대였다. 이후 저렴한 노동력과 제조 기술의 발달로 제품이 넘쳐나는 시대가 도래했다. 경쟁을 위해서는...
-
- 소비자를 불러모으는 팝업 커뮤니티
- 2019.10.08 12:00 | CHEIL WORLDWIDE
-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이 모여 교류하는 살롱 문화가 보다 자유로운 형태로 진화하는 중이다. 최근에는 브랜드들도 살롱 문화의 확산에 부응하며 소비자들의 취미 활동을 지원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소비자들의 취향을 응원함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공감대...
-
- [News Brief] 신간소개 / 진정성 마케팅 끌리는 브랜드를 만드는 9가지 방법
- 2019.04.09 12:00 | 광고계동향
- 제품의 히스토리를 알리는 법 등을 알려준다. 모나미 볼펜, 활명수 등 진정성 마케팅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얻은 기업과 브랜드 담당자를 인터뷰하고 사례를 정리해 소개했다. 지은이는 라네즈, 동아제약, BC카드, 위니아 딤채, 칠성사이다,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롯데카드,...
-
- [신간추천도서] 진정성 마케팅
- 2019.04.01 12:00 | 21세기북스
- 요즘 소비자를 사로잡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철학을 담은 브랜드 전략, 진정성 있는 마케팅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인다...
-
- [마케팅 레시피] 가성비 시대, 특별함을 더하는 'B+ 프리미엄'
- 2017.07.13 12:00 | CHEIL WORLDWIDE
- 저성장 시대에는 가성비가 중요하다. 그러나 싸다고 해서 무조건 환영받는 건 아니다. 그저 평범하기만 해서는 소비자의 눈길을 받기 어렵다. 그래서 필요한 게 프리미엄 전략이다. 특히 ‘B+ 프리미엄’은 고급스러운 A등급이 아닌 대중적이고 평범한 B등급에...
-
- [Focus] 2015 한국광고대회
- 2015.12.10 12:00 | 광고계동향
- 올 한 해 대한민국 광고산업을 결산하는 축제의 마당 ‘2015 한국광고대회’가 지난 11월 10일(화) 소공동 롯데호텔서울에서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본 대회는 올해로 29회를 맞이하는 광고계 연례행사로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