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텐션, 크리에이터] 스트리밍계의 돌풍! 네이버 치지직 인기 스트리머 4
- 2024.04.23 12:00 | CHEIL WORLDWIDE
- 트위치가 떠난 자리, 스트리밍 서비스의 대세 자리를 놓고 네이버의 ‘치지직’과 아프리카TV가 격돌하고 있다는 소식 알고 계실 텐데요. 주 시청자인 MZ 세대 사이에선 스트리머의 영향력이 웬만한 연예인급 이상으로 올라가고 있는 현실에서 마케팅 담당자들도 관심이 많을...
- 디아블로IV Hell Station
- 2023.12.21 12:00 | 광고계동향
- 블리자드 코리아는 디아블로 IV만의 심오한 세계관으로 유인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게임의 메인 세계관인 ‘지옥’을 현실 세계에 구현하기로 결정한다. 모바일 게임 유저 70%가 이용하는 공간이 지하철이라는 사실에 착안, 30여 년간 지하에 봉인되어 있던...
- 불친절한 세계관으로 사람들을 몰입시키는 방법
- 2023.11.02 12:00 | CHEIL WORLDWIDE
- 요즘 세계관이란 말이 유행이다. 영화, 드라마를 넘어 브랜드들 역시 캐릭터와 세계관을 이야기하고 있다. 세계관을 만들어 소비자를 브랜드에 푹 빠지도록 만들려는 목적일 테다. 이번 칼럼에선 마케터 독자들에게 세계관을 만드는 조금은 특별한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 #스타트업의 모든 것: 2022년, 스타트업 시장을 좌우할 글로벌 라이징 기술 - 3탄 하이브리드 업무환경
- 2022.05.30 12:00 | HS Ad
- 코로나19로 원격 근무 솔루션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런데 원격 근무가 끝나고 출퇴근하거나 반복적으로 원격 근무를 하게 될 때는 업무 환경이 완전히 달라져 원활한 업무 수행이 되지 않을 수 있다. 이러한 환경을 일명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이라고 부른다....
- 코로나 팬데믹 2년, 위기를 기회로 만든 광고 시장
- 2022.03.15 12:00 | 제일기획 매거진
- 회복력을 보여줬다. 지난 10월, 국제통화기금(IMF)은 21년 국내 경제 성장률이 4.3%을 기록할 것이며, 코로나 충격에 따른 역 성장의 기저 영향을 제거한 20-21년 평균 국내 성장률은 1.7%이라 발표했다. 이는 미국 1.35%를 비롯해 선진국 평균 0.4%를 크게 상회한 수...
- [Media Insight] 2021년 광고 시장 결산과 2022년 전망
- 2022.03.15 12:00 | 광고계동향
- 2021년 광고 시장 결산과 2022년 전망 글 이혜미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 퍼포먼스 3팀 코로나 팬데믹 2년 후, 광고 시장에는 무슨 일이 있었나 코로나 팬데믹 선언 후 약 2년이 지났다. 코로나 발 생 이후 경제 역성장과 소비 심리의 위축, 기업의 마 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