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학계 교수 스페셜 칼럼 #4: 소비자를 중독시키는 구독경제와 행동경제학
- 2020.09.01 12:00 | HS Ad
- 최근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등 잘 나가는 IT기업들이 앞다투어 '경제학자'를 채용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우리는 그 이유를 '행동경제학'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오늘 HS애드 공식 블로그에서는 소비자를 사로잡는 구독경제와 행동경제학의 관계를 한남대학교...
- [마케팅레시피]한국형 브랜드 저널리즘의 안착을 위한 제언
- 2017.09.21 12:00 | CHEIL WORLDWIDE
- 해외에서는 몇 년 전부터 정착되기 시작했지만 국내에서는 이제 시작 단계인 브랜드 저널리즘. 최근에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전달하는 방법론적 측면이 더 강조되는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다. 대표적 성공 사례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서기 위한 브랜드 저널리즘의...
- [Wide View] Experiential Marketing
- 2016.03.08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고객은 편익보다 체험을 원한다! 이제 고객은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의사결정자라기보다는 감각적이고 감성적인 존재다. 때문에 물리적 혹은 기능적 특징이나 편익, 품질과 같은 기본적인 필요만을충족시키는 과정만으로는 그들을 잡을 수 없다. 이들은 기존 정보, 즉...
- [Issue Report] 4 Someday like illusions will happen to in 2025 미래의 재구성, 2025년 신세계의 어느 날
- 2016.01.14 12:00 | INNOCEAN Worldwide
- 2025년 우리의 일상은 어떤 모습일까?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드론의 진화는 물론, 몇 년 내 상용화될 자율주행자동차와 로봇 산업 발전까지 가세하면 우리의 일상은 상상하지도 못할 그림으로 바뀌어 있지 않을까? 그런 의미에서 근미래 우리의 일상을 상상력과...
- 모바일 인사이트 소비자의 숨겨진 욕망까지 읽어내는 시대
- 2014.08.22 12:00 | 교보문고
- 책 소개 모바일 시대의 흐름과 달라진 소비자의 소비 패턴을 이해하기 위해 모바일 자체의 미디어로서의 가치는 물론 모바일 시장을 성장시킨 앱과 모바일 메신저/SNS, 사물인터넷과 웨어러블 컴퓨팅 등을 마케터의 관점에서 살펴본다. 이를 통해 개개인으로 분산된...
- [Close Up] 2014 마케팅스퀘어컨퍼런스 개최 마케팅, 개인화와 디지털로 말한다
- 2014.06.13 12:00 | 광고계동향
- 메가뉴스(지디넷코리아·씨넷코리아)는 지난 5월 20일(화) 코엑스에서 ‘2014 마케팅스퀘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Redesign your Digital Marketing Approach: 고객, 콘텐츠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마케팅의 모든 것’을 주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