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Brief] 아시아광고연맹(AFAA) 총회 개최 外
- 2013.05.02 12:00 | 광고계동향
- 아시아광고연맹(AFAA) 총회 개최 아시아광고연맹(Asian Federation of Advertising Associations, 이하 AFAA)의 Executive Committee와 International Council(이하 총회)이 지난 3월 17일 AdFest 기간 중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되었다. 한국에서는 이순동 한국광고협회...
- 주류가 된 서브컬처, 대중의 마음을 훔치다
- 2023.12.01 12:00 | CHEIL WORLDWIDE
- 올해 5월 더현대 서울에서 어느 아이돌의 팝업스토어가 열렸다. 누적 참가자만 1만 5000명, 올해 가장 흥한 팝업스토어 중 하나인 이 행사의 주인공은 인간이 아니다. 웹소설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에 등장하는 가상 아이돌, 소위 ‘활자돌(활자+아이돌)’이다....
- 바다로 출근해 숲에서 퇴근해요
- 2023.09.04 12:00 | 대홍기획
- 조금 늦은 여름휴가, 여행지가 고민이었다. 여행지에서 꿀 같은 휴식을 즐기는데 업무 전화가 울리면 그 순간만큼은 없던 콜포비아가 생길 것 같고 단톡방 알림 메시지도 가급적이면 피하고 싶었다. 낮밤이 바뀌는 시간차 방어가 가능한 해외여행은 어려운 일정이었다.
- [Global Creative 1] Global Digital Creative
- 2018.02.13 12:00 | 광고계동향
- R/GA의 정의에 따르면 디지털 크리에이티브란 ‘디지털Tech를 활용한 크리 에이티브’ 라고 합니다. 여기서 언급하는 디지털 테크는 엄청난 고난도의 기술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스마트폰에도 흔히 있는 GPS, 자이로스코프(gyroscope), 제스쳐(gestures)...
- [KAA Focus] 영국의 매거진 ‘모노클’의 생존 전략
- 2017.11.14 12:00 | KAA저널
-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영국 월간 매거진 모노클(Monocle)이 인쇄매체 중심의 전략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2007년 3 월 창간된 모노클은 비즈니스, 국제 정세, 디자인 등을 주로 다루는 트랜드 매거진이다. 한국신문협회와 영국...
- [Best Creative] ‘brilliant memories - 싼타페 그리고 프로포즈’편
- 2014.12.15 12:00 | 광고계동향
- 2014년 11월 월간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광고는 광고회사 ‘포스트비쥬얼’이 기획 하고 프로덕션 ‘오렌지클락’이 제작한 현대자동차 ‘brilliant memories - 싼타페 그리고 프로포즈’편이 선정되었다. 지난 11월 4일(화) 개최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