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용어정리 S_2 2009.09.14 11:15
eoqkr 조회 1171 / 덧글 0



Source : 정보원
뉴스 프로그램, 광고, 신호 등 각종 메시지의 생산자 또는 발신자.

Source Credibility
: 정보원 공신력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 또는 기관에 대한 신뢰 정도.

Space Broker : 스페이스 브로커, 지면중개인
매체 소유자로부터 광고지면을 대량으로 구입해서 일정이익을 붙여 광고주에게 소량씩 재판매하던 19세기 광고회사의 형태.

Specialty Advertising : 스페셜티 광고
소품을 매체로 이용하여 메시지나 로고 등을 알리는 광고. 볼펜, 성냥, 달력 등이 이용됨.

Split Run : 분할조사법
같은 목적으로 제작된 두개 이상의 상이한 광고물의 효과를 비교하기 위하여 같은 매체의 동일판에 나누어 게재하는 광고기법.

Spokesperson : 대변자
광고에서 광고주가 원하는 일련의 행동을 하도록 소비자에게 권유하는 사람.

Sponsor : 광고주
각종 매체에 광고를 제공하는 광고주, 혹은 하나 또는 그 이상의 광고를 운영함으로서 TV 또는 라디오 프로그램 일부나 전체를 제공하는 광고주.

Spot (Announcement) : 스파트 광고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에 삽입되는(실리는) 프로그램과 관련이 없는 방송광고.

Spread : 펼침광고
신문, 잡지 등에서 마주보고 있는 두페이지에 걸쳐 실린 대형광고.

Standardization Strategy : 표준화전략
기업의 마케팅 및 광고 전략에는 표준화 전략과 차별화 전략이 있는데, 표준화 전략이란 일국, 또는 그 이상의 국가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 그들의 마케팅 및 광고 전략시 전세계적으로 동일한 제품, 유통 채널, 광고 및 기타의 동일한 마케팅 믹스 수단을 사용함으로서 낮은 비용에 의한 원가우위 및 경쟁우위를 통한 이득을 보려는 전략을 말함.

Starch Readership Scores : 스타치 열독점수
출판물 광고의 열독율과 독자의 반응을 측정하는 지수.

Story Board : 스토리 보드
텔레비젼 광고 제작을 위하여 계획된 일련의 그림, 음향요소, 스크립트 등이 포함된 설명용 그림.

Subliminal Advertising : 잠재의식 광고
수용자로 하여금 자기가 본 것을 의식적으로 알지 못하게 하기 위하여 정상적인 지각 영역 이하(잠재의식)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

Superstation : 수퍼 스테이션
인공위성을 통하여 전세계 각 지역의 유선방송채널에 프로그램을 송출하는 텔레비젼 방송국.

Sustaining Advertising : 유지광고
제품에 대한 욕구를 창조하거나 증가시키기 보다는 유지할 목적으로 제작된 광고.

Sweepstakes : 추첨식 경품
퀴즈풀이 등의 어떤한 조건도 없이 응모한 사람 전체를 대상으로 단순한 추첨에 의해 주어지는 경품.

Synergy Effect : 상승효과
여러가지 개별요소를 조합하여 사용하는 경우 각 개별 요소를 독립적으로 사용했을 때의 효과를 산술적으로 합한 것보다 더 큰 효과가 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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