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s Appeal : 대중 소구
모든 가능한 제품의 잠재 사용자에게 소구되는 비간접적 마케팅 접근방식.
Mass Communication : 매스커뮤니케이션
인구통계학적 혹은 사회심리학적 측면에서 광범위한 청중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매체.
Mass Media : 대중매체
불특정 다수의 일반공중을 대상으로 하는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 일반적으로 신문, 잡지, TV, 라디오 등이 이에 속함.
Media Buyer : 매체 구매자
광고메시지를 집행하기 위하여 매체의 시간이나 지면을 구매하는 사람.
Media Class : 매체유형
가장 크게 분류된 매체의 종류로서 TV, 신문, 잡지, 옥외, 영화매체 등을 말함.
Media Director : 매체담당자
광고매체의 시간이나 지면을 선정하고 구매하는 과정을 감독하는 광고회사 매체부서의 책임자.
Media Planner : 매체계획 담당자
매체계획을 담당하는 사람.
Media Reps : 매체대행사
광고주나 광고대행사를 대상으로 광고지면이나 광고시간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이나 회사.
Media Unit : 매체단위
각 개별 매체내의 광고단위. 예컨데 '매일경제신문'의 '1면 전5단'광고를 말함.
Media Weight : 총매체량
특정한 일련의 광고가 매체에 실린 회수, 크기, 전체 광고시간 예산등의 측면에서 수용자에게 전달된 광고의 총량.
Merchandising : 상품화 계획
고객이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적정 가격으로 적정 시점과 장소에서 적정 수량으로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 (AMA 정의 참조)
Mood Advertising : 무드 광고
분위기, 배경음악 등의 감성적인 요소를 이용하여 무드를 조성하고자 하는 광고.
Motivation : 동기
개인이나 집단의 행위를 불러 일으키는 심리적 자극이나 내적 심리 상태.
Motivation Research : 동기 조사
구매 행위 등 인간 행동에 내재되어 있는 심리적 원인이 무엇인지를 밝히는 연구.
Motivation Theory : 동기 이론
구매 행위 등 인간 행동의 원인을 외부 자극에서 찾기보다 인간 내면에 깔리 욕구에서 찾아보는 이론으로서, 정신분석이론, 인지부조화이론, 사이코그래픽이론 등이 이에 속함.
Multi-Attribute Decision Models : 다속성 의사결정 모델
여러속성을 평가한 후 그 평가치를 보상적으로 종합한 결과에 기초하여 대한을 선택하는 방법.
Multimedia : 복합매체
광고 및 촉진에서 둘 또는 그 이상의 매체를 이용하는 것을 말하며 주매체가 보조매체에 의해 보조되는 것이 이에 속함.
Multnational Corporations : 다국적 기업
생산이나 기업활동을 여러나라에서 수행하는 기업.
>>> 이어서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