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용어정리 F 2009.09.07 11:56
eoqkr 조회 951 / 덧글 0


Fade In : 페이드인
방송에서 영상이나 음향신호가 차츰 증가하여 영상이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점점 선명해지거나 음향이 들을 수 없는 수준에서 들을 수 있는 수준으로 커지는 것을 말함.

Fade Out : 페이드 아웃
방송에서 영상이나 음향신호가 차츰 감소하여 영상이 보이지 않게 되거나 음향이 들을 수 없는 상태가 도는 것을 말함.

Family Life Cycle : 가족 수명주기
가족생활의 상태가 시간의 경과에 따라 거쳐가게 되는 단계.

Fantasy Commercial : 환상적 광고
제품에 대한 환상적 이미지를 만들어내기 위해 특수효과나 캐리커쳐(만화)를 사용하는 방송광고의 유형.

FCB Grid Model : 에프씨비 격자 모델
관여(고관여/저관여)와 합리성(이성/감성)에 의해 나타나는 네가지 차원으로 소비자와 제품을 분석하여 이를 광고전략에 이용하려는 모델로서 Foote, Cone, & Belding 광고회사에서 개발하였음.

Fear Appeal : 위협소구
광고메시지에서 공포, 불안 등 위협적 내용을 강조하여 소비자를 설득하고자 호소하는 것.

Feedback : 피이드백
광고주가 광고메시지의 수용, 광고접촉 환경, 태도, 감정 등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수용자 반응.
Fee : 약정요금
광고주가 광고대행사에 지불하는 서비스 댓가로서 원가 보상방법에 의하여 결정되는 대행사 보수를 말함.

Financial Advertising : 금융광고
은행, 보험회사, 또는 중개회사 등으 금융제품을 위한 광고.

First-Time Buyer : 최초구매자
최초로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사람.

Flat Rate : 정상요율
물량할인이나 빈도할인 등 어떤 할인도 적용되지 않는 광고의 지면 또는 시간의 간격.

Flight : 단속형 광고
일정한 시간 간격을 두고 광고량의 집중과 중단을 되풀이 하는 매체 집행 기법.

Flyer : 전단
직접 배포 또는 우송되어지는 낱장 인쇄광고. 삐라(bill)나 전단(handbill)과 같은 뜻.

Focus Group Interview(FGI)
: 집단심층면접법
특정주제에 대하여 소수의 소비자가 집단을 이루어 집중적이고 심층적으로 토론하도록 하는 정성적 조사기법.

Frequency : 빈도
일정기간 동안 가계 또는 개인이 평균적으로 특정광고에 노출되어진 횟수.

Fringe Time : 저시청시간대
방송의 고시청시간대 전후의 시청률이 낮은 시간대 (비교) 고시청시간대.

Full Service Agency : 종합광고대행사
광고기획, 광고창작, 매체 서비스, 판매촉진, 공중관계, 시장조사 등 전반적인 광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고 대행사. 



>>>이어서 G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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