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mer Magazine : 일반 잡지
전문가나 업계를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니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잡지.
Consumer Panel : 소비자 패널
마케팅 정보를 지속적으로 얻기 위하여 확보 유지하는 소비자 집단.
Consumer Profile : 소비자 특성
기업이 표적으로 하는 소비자 집단의 인구통계적, 심리적 측면이나 생활양식, 구매행동, 매체이용 습관 등의 특성
Contact Report(Call report) : 광고주 접촉보고서
광고대생사가 광고주와 회의후 시간, 장소, 참석자, 회의 내용 등을 기록한 보고서.
Contests : 경연
소비자들이 지식이나 기술을 활용해서 특정한 문제를 풀도록 하여 포상하는 판매촉진의 한 형태.
Continuity Program : 계속 프로그램
소비자들이 오랫동안 반복해서 동일한 상표를 구매하도록, 즉 계속적인 매출을 일으키려는 목적으로 고완된 판매촉진프로그램의 일종.
Cooperative Advertising : 공동광고
제조업자와 그 상품을 판매하는 소매상, 혹은 같은 상품을 판매하는 동업자가 공동으로 비용을 부담하여 행하는 광고.
Coordinated Advertising : 통합적 광고
여러매체를 통해 집행되는 광고가 하나의 메시지나 시각적인 주제로 통일되어 있어서 각각의 광고가 서로 다른 광고의 효과를 지원하는 형태의 광고.
Copy : 카피
광고물의 언어로 된 부분으로 표제, 부제. 본문, 슬로건 등을 포함. 넓은 의미로는 광고물 자체를 지칭하기도 함.
Copy Platform : 카피토대
광고캠페인을 위한 설명과 이유로서 통상적으로 이미 수립된 제작전략을 토대로 만들어진 기록문서. 판매 아이디어들과 그것들의 중요성, 실제 제작상의 고려사항 등이 포함됨.
Copy Research : 카피 조사
인쇄매체와 방송매체의 광고 메시지에 대한 사전 및 사후 조사.
Copy Strategy : 카피전략
광고 카피를 쓰기 위한 지침으로서 광고 캠페인의 기본 테마를 규정해 놓은 것(참조:Copy Platform).
Copyright : 저작권
저작을 복제하거나, 재사용하거나,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일반인에게 제공하는데 있어, 원저자가 그 저작물을 독점적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허락할 수 있는 권리.
Copy Test : 카피조사
광고물의 효과를 측정하는 것.
Copywriter : 카피라이터
광고의 컨셉트나 카피를 만드는 사람으로 아트 디렉트,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등과 협력하여 광고의 창작부문을 담당함.
Corporate Advertising : 기업광고
특정 조직에 대해 대중의 우호적인 태도를 조성하기 위하여 시행되는 광고.
Corrective Advertising : 정정광고
광고에 기만 또는 오도된 내용을 정정하는 광고.
Cost Based Compensation System : 원가보상제도
대행사 수수료를 직접비용, 간접비용, 이윤 등 세가지 원가형태에 근거하여 결정하는 보상방법.
Cost Per Thousand(CPM) : 천명당 도달 비용
1천명의 수용자에게 도달하는 데 드는 광고 비용.
Coupon : 쿠폰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서 소비자에게 가격할인, 특별한 가치, 선물 등을 제공한다는 증명서.
Coverage : 매체도달범위
어떤 광고매체가 도달될 수 있는 수용자의 수 또는 광고매체가 도달되는 지리적 범위.
Creative Director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광고대행사의 제작부서에서 제작자들과 제작업무 전반을 지휘, 감독하는 책임자.
Creative Strategy : 광고창작전략
광고창작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목표와 기본적인 메시지의 진술로서 통상적으로 수용자의 편익이나 약속, 약속의 근거 등으로 구성됨.
Creative : 광고창작
광고 아이디어를 발상하고 개발하고 실행하는 과정 또는 그 과정에 종사하는 직종. 통상적으로 조사과정, 기획과정을 통해 정해진 광고방향을 표현아이디어로 구체화하는 과정이나 그 과정에 참여하는 직종을 말함.
Creativity : 창조성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문제를 해결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새롭고 참신하며, 독특하고 적절한 아이디어나 접근방법을 창안해 낼 수 있는 능력.
Cumulative Audience : 누적 수용자
일정기간 동안에 특정 매체에 노출된 개인 또는 가구의 누적 도달률 또는 큠(cume)이라고도 함.
Cumulative Reach : 누적도달율
일정기간 동안에 특정 매체 비클이나 매체 스케줄에 최소한 한번이상 노출된 개인이나 가구의 수 또는 표적 청중에 대한 백분율.
Customer Satisfaction : 고객만족
소비자가 제품구매 후 갖게되는 긍정적인 심리적 상태.
>>>다음에 D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