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bination Rate : 복합할인요율
동일한 소유주가 경영하는 간행물 또는 방송사로부터 동시에 두개 이상의 광고지면이나 광고시간을 구입할 때 적용받는 특별할인요율
Commercial : 방송광고
라디오나 TV에 방송되는 광고 메시지, 즉 인쇄매체 광고(advertisement)와 구별하여 사용할 때의 방송광고를 말함.
Commercial Break : 방송광고 시간
TV나 라디오 프로그램 중 광고를 삽입하기 위하여 편성된 시간.
Commission : 대행 수수료
광고주를 대신하여 신간과 지면을 구매한 것에 대하여 매체사(방송과 인쇄)가 광고대행사에 지불하는 수수료로서 대행수수료 시스템은 광고대행사의 기본적인 재정구조를 대표한다(통상적으로 대행사를 통하여 광고주가 신탁한 총 광고요금의 15% 할인의 형식으로 지불된다).
Communication : 커뮤니케이션
언어, 그림, 도형, 도표 등의 기호를 사용하여 정보나 사상, 감정, 기술 등을 전달하는 행위나 과정.
Comparative Advertising : 비교광고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제품속성에 대해 자사제품과 경쟁제품을 비교하여 소비자에게 소구하는 광고.
Competitive Advantage : 경쟁적 우위
시장경쟁에 있어서 자사 또는 자사제품이 경쟁사보다 우월한 위치에 있게 하는 차별적 특성.
Competitive-Parity Method : 경쟁자 대응법
경쟁사의 광고수준에 맞추어 광고예산을 결정하는 방법.
Competitive Position : 경쟁 위상
중요 속성을 기준으로 경쟁자에 대비한 특정회사 또는 제품의 차별적인 위상.
Competitive Strategy : 경쟁전략
시장에서 경쟁자에 비하여 우월한 위치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
Component : 구성요소
회신용 봉투, 겉봉투 서신에 포함되는 카피나 일러스트 등 구성요소.
Comprehensive Layout : 정밀광고시안
광고 레이아웃의 한 단계로서 광고주에게 제시하기 위하여 글자나 시각요소 등을 정밀하게 배치한 광고시안.
Computer Graphics : 컴퓨터그래픽스
광고의 시각효과를 위하여 컴퓨터를 이용한 그래픽.
Concentration Strategy : 집중화 전략
특정 구매자 집단이나 제품라인의 일부분을 또는 특정 지역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전략.
Concept : 컨셉트
특정상품이나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편익에 대한 기본 아이디어.
Concept Test : 컨셉트 조사
제안된 광고 아이디어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양적 혹은 질적으로 조사하는 광고조사의 한가지 방법.
Conspicuous Consumption : 과시적 소비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부, 권력, 또는 권위를 과시하기 위한 소비형태.
Consumer : 소비자
특정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
Consumer Advertising : 소비자광고
최종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
Consumer Behavior : 소비자행동
소비자가 제품의 구매, 사용, 처분을 위해 행하는 일련의 행위, 또는 이 행위를 연구하는 학문.
Consumer Goods : 소비재
산업적인 목적을 위해 사용되지 않고 최종 소비자의 필요나 욕구 충족을 위해 사용되어지는 제품.
Consumerism : 소비자주의
소비자에게 피해를 주는 기업의 부당해위에 대항하여 이를 제한하는 입법이나 규제를 지원함으로써 소비자를 보호하려는 사회운동.
>>>이어서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