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able Television : 유선 텔레비젼
방송국과 가입자의 가정을 직접 연결하는 유선을 통하여 유료로 운영되는 텔레비젼 방송.
Call-Back : 재접촉
면접자가 이전에 면접하지 못했던 응답자나 연속적인 면접을 위해 전에 면접했던 응답자를 다시 방문하거나 전화하는 것.
Camera Angle : 카메라 각도
대상물이나 장면을 촬영할 때의 카메라 각도 또는 위치.
Caption : 그림설명
사진이나 삽화, 풍자만화, 일러스트레이션 등에 붙이는 설명문.
Card Rate : 규정요율
요금표에 기재된 방송시간 혹은 인쇄지면의 표준요율
Catalogue : 카타로그
제품의 가격과 설명문을 기재한 책자.
Category-Based Processing : 카테고리형 정보처리
소비자가 기억에 이미 저장되어 있는 분류정보에 근거하여 새로운 정보를 처리하는 방법.
Celebrity : 명사
사회적으로 널리 알려지고 인정받는 인물.
Census Data : 전수조사 자료
모집단의 일부를 표본으로 추출하여 조사한 자료와는 달리 모집단 전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자료.
Center Spread : 중앙 펼침광고
잡지나 신문의 중앙 페이지에 게재되어 단절없이 한장으로 연결된 두 페이지의 광고.
Character : 캐릭터
특정상표를 나타내고 긍정적 느낌을 갖도록 만든 가공의 인물이나 동물 등 시각적 상징물.
CI(Corporate Identity) : 기업정체
기업 내부의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있는 가치관과 이 가치관에 기초한 기업의 이미지를 통일호 전략 또는 작업.
Circulation : 발행부수
특정기간의 인쇄 매체 열독율 또는 총배포 부수.
Claims : 주장
광고에서 강조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 또는 편익.
Client : 광고주
광고대행사에 광고활동을 의뢰한 개인, 기업 또는 조직(광고대행사의 고객).
Closed-Circuit Television : 폐쇄 회로 텔레비젼
유선을 통하여 선별된 수신자에게만 전달되는 텔레비젼 방송.
Close-up : 클로즈-업
피사체를 근접하여 촬영하는 카메라 기법.
Clssified Advertising : 안내광고
신문 또는 잡지광고의한종류로서 사람찾기, 모집, 금융, 부동산 등으로 분류하여 게재하는 작은 광고.
Clutter : 혼잡상태
수용자의 주의집중을 방해하는 광고메시지의 혼잡상태. 광고들의 경쟁이 증가되어 수용자의 주의집중을 혼란시켜 메시지 전달을 방해되는 매체환경.
Code : 강령
자율적 규제를 위한 제규칙.
Cognitive Dissonance : 인지적 부조화
그들 자신이나 세상에 대한 개인의 인지가 서로 일치하지 않는 상태.
>>>이어서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