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대한민국광고대상] 출품 카테고리 2011.08.09 11:17
adawards 조회 2159 / 덧글 0

< 춤품 카테고리 >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전 매체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 시상 제도입니다.
2011년도에는 프로모션/기법/디자인/통합광고미디어캠페인 부문 등이 신설되었으며,
영상/사이버 부문 등이 상세개편되었습니다. 
 
 
구분 시상내역  
영상광고(FILM)
▶ TV부문
동영상부문(非TV)
 
사이버광고(Cyber)
웹사이트/사이버캠페인
배너/어플리케이션/기타
 
인쇄광고(PRINT)
신문/잡지/포스터
 
라디오광고(Radio)
라디오 CM
 
옥외광고(Outdoor)
옥외/옥내 광고, 야립/돌출/POP 등 OOH
 
프로모션(Promotion)
이벤트, 전시, 가두 캠페인 등
 
디자인(Design)
인쇄/판촉물 디자인
 
통합미디어광고캠페인
(Integrated Ad)
복수 매체(Media Mix) 이용 광고캠페인
 
특별상
영상기법(Film Craft)
이미지기법(Print Craft)
신유형광고
해외집행광고
공익광고
광고의 날 캠페인(창작-인쇄)
광고인이 뽑은 모델
지역광고
심사위원 특별상
 
 

1) 영상(Film)


i. 상세 카테고리

세부부문 부문 설명  
TV부문
지상파, 케이블, DMB 등을 통해서 집행된 영상 광고
 
기타동영상부문(非TV)
인터넷용 CF, 극장광고, OOH광고 등 TV외의 매체에 집행된 CF
- TV CF부문 출품작과 동일한 작품은 본 부문 출품불가
 

ii. 작품규격 : FLV/WMV(720픽셀)

 

2) 라디오(Radio)

 

- 작품규격 : WMA(용량제한 없음)

 

3) 인쇄(Print)

 
i. 상세 카테고리 : 신문, 잡지, 포스터

ii. 작품규격 : JPG/GIF/PNG(RGB모드만 가능, 집행원본, 용량제한 없음)

iii. 유의사항 : 9월 잡지 광고물은 발행일자 기준 8월 31일 이전일 경우에만 출품 가능

 

4) 사이버(Cyber)


i. 상세 카테고리

세부부문
부문 설명  
웹사이트/인터넷 캠페인
웹사이트 및 일련의 인터넷광고물로 이루어진 인터넷광고캠페인  
배너/모바일/어플리케이션/기타
웹사이트를 제외한, 인터넷 매체를 이용한 모든 인터넷 광고  

ii. 작품규격 : HTML, JPG(스크린샷, 집행원본)

※ HTML 파일명은 반드시 ‘index.html’로 설정해주십시오.

iii 유의사항

- 광고가 집행된 사이트를 배경으로 실제로 실행될 수 있도록 HTML파일 업로드
- 오프라인 상에서 실제 광고가 집행된 방식으로 구동될 수 있도록 구성해주십시오.
- ‘웹사이트/인터넷 캠페인’ 부문 출품작에는 최소 1개의 웹사이트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인터넷 접수 시 작품과 소스 등이 포함된 폴더를 압축하여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 소스파일 용량 등의 문제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전화문의 부탁드립니다.
※ html 소스안에 있는 개별파일 링크는 반드시 상대패스로 작성해주세요.
(절대패스로 되어 있는 경우 서버에서 정상적인 실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일 등록 후 정상 실행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접수페이지 확인기능)

 


5) 옥외광고(Outdoor)


i. 야립, 돌출, POP, 포스터, 버스쉘터, 랩핑, 교통시설 이용물, 스크린도어 등 기타 OOH 광고
ii. 작품규격 : FLV/WMV(720픽셀), WMA(용량제한 없음)
     JPG/GIF/PNG(RGB모드만 가능, 집행원본 또는 실사본, 용량제한 없음)


6) 디자인(Design)


i. 홍보용 브로슈어, DM 등 인쇄물, 기타 판촉물에 해당
ii. 작품규격 : JPG/GIF/PNG (RGB모드만 가능, 실사본_다각도에서 촬영한 사진 최소 3장, 용량제한 없음)
 ※ 작품 구현에 필수적인 경우에 한해 실물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7) 프로모션(Promotion)


i. 샘플링/체험/콘서트/전시/페스티벌 등 오프라인 집행 캠페인 해당
 ※ 온라인 프로모션과 연계한 경우, 출품가능

ii. 작품규격 : PPT 30MB 이내(자유양식), PPT내 광고회사 및 제작사 등의 회사명&로고 삽입 금지
  ※ PPT파일에는 필요한 경우 개괄적인 캠페인 설명을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

iii. 광고물 제출 : FLV/WMV(720픽셀), WMA(용량제한 없음),
      JPG/GIF/PNG(RGB모드만 가능, 집행원본 또는 실사본, 용량제한 없음),
      HTML(사이버부문 유의사항 참고)


8) 통합 미디어 광고캠페인


i. 작품별 규격 : FLV/WMV(720픽셀), WMA(용량제한 없음), JPG/GIF/PNG(RGB모드만 가능,
      집행원본 또는 실사본, 용량제한 없음), HTML(사이버부문 유의사항 참고)

ii. 3개 이상의 미디어가 사용된 일련의 광고캠페인 심사

iii. 배경/기획의도/결과 등에 대한 설명자료 제출(PPT슬라이드 5매 이내 분량)




 


 
--------------------------------------------------------------------------------------------------

  
대한민국광고대상 ·  출품 ·  카테고리 · 
일간 베스트 동영상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