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tional Advertising : 전국광고
전국을 대상으로 제조업자가 행하는 특정상표에 대한 광고.
National Brand : 전국상표, 제조업자 상표
전국상표, 생산자 상표. 특정 지역 시장에 한정되지 않고 전국적으로 판매되는 상표. 주로 제조업자 상표를 지칭함. (비교) 유통업자 상표.
Negative Appeal : 부정적 소구
공포심, 죄의식, 수치심 등 부정적 내용을 강조하여 소비자를 설득하고자 호소하는 것.
Net Audience : 순 수용자
특정 기간동안 한 커뮤니케이션 매체에 의해 한번이상 도달된 개인이나 가구의 총수.
Net Circulation : (옥외광고의)순노출 수
일정기간 동안 옥외 광고(빌보드, 디스플레이 등)를 본 인구의 총수.
Net Coverage : 순도달범위
광고매체를 통하여 도달될 수 있는 지역의 범위 또는 인구의 총수.
Net Response : 순 반응률
구매를 촉진하기 위해 발송된 우편광고의 수량 중 지불 완료된 주문수의 백분률(참조:총반응률).
Niche Marketing : 틈새 마케팅
대다수의 기업이 못보고 넘기거나 무시했던 틈새 시장을 표적으로 하여 행하는 마케팅.
Nielsen Response : 닐슨 반응률
특정 TV 프로그램의 시청률을 조사하는 A. C. Nielsen 조사회사의 방법으로 총가구수 중 그 프로그램을 6분 이상 시청한 가구수.
Non-Commercial Advertising : 비상업광고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고 광고주가 광고료를 지불하지 않는 광고로서 공공의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광고.
Nonverbal Communication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언어나 문자를 사용하지 않고 신체 언어, 얼굴표정, 눈 접촉, 몸짓 등 비언어적 행위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행위.
>>> 이어서 O 계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