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폭스바겐 관련 기사
- 기획 취재/조사 2020.07.17
- 우리는 20세기 방식으로 21세기를 20년간 살아왔다. 역사는 2020년을 ‘본격적인’ 21세기의 시작으로 기록할 것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은 많은 것들을 순식간에 바꾸어 놓았고, 소비자바라기 우리들은 급변하는 그들의 행동 양식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
- 기획 취재/조사 2010.01.26
- 매년 신문광고는 그 해 산업경기의 흐름과 일맥상통하게 마련이다. 경기회복세와 함께 산업경기가 살아날 것으로 예상되면 그 분야의 소비증가를 겨냥한 기업들의 마케팅, 광고활동이 활발히 이뤄지기 때문이다.
- 애드컬럼 2009.05.20
- 가장 사랑하는 것을 죽여라. 이 한 문장에 예술과 광고의 경계가 있다. 마음대로 더하고 뺄수록 멋진 예술 작품은 태어나지만, 멋진 광고는 더는 뺄 것이 없을 때에야 비로소 완성되기 때문이다.예를 들어 식후에 즐기는 마름모꼴 박하사탕 광고를 만든다고 가정해보자....
- 컨슈머 인사이트 2023.03.23
-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