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의 달 기념! 결혼 소재 해외 광고 사례
- 2019.05.09 12:00 | HS Ad
- 인생의 큰 전환점 중 하나로 불리는 것이 바로 결혼입니다. ‘인륜지대사’로 불릴 만큼 중요한 행사이다 보니 영화, 드라마 등 문화 콘텐츠에 많이 쓰이곤 하죠. 광고 역시 예외가 아닙니다. 언뜻 평범한 아이템일지라도 ‘결혼’이라는 양념을 가미하면 주제가 강하게...
- [TREND/CULTURE] ‘올해의 컬러’ 정해드립니다. 컬러 트렌드를 리드하는 ‘팬톤’
- 2019.01.02 12:00 | HS Ad
- 매년 12월 첫 주에 발표되는 팬톤 ‘올해의 컬러’. 내년을 전망하는 ‘2019년 올해의 컬러’는 ‘리빙 코랄(Living Coral)’로, 팬톤 컬러코드는 16-1546입니다. 그런데 이쯤에서 의문을 품는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왜 팬톤이 올해의 컬러를 정해주는 걸까요? 그 전에,...
- [AD&MARKETING/GLOBAL MARKETING]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아마존
- 2018.02.20 12:00 | HS Ad
- 오프라인 매장이 사라진다 “오프라인 매장이 사라진다” 라는 헤드라인은 지난해 미국의 경제지들이 가장 많이 보도한 뉴스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미국 중서부에 사는 필자도 지난 한 해 하루가 다르게 동네의 매장들이 사라져 가는 걸 볼 수...
- [Leader's View] 창조의 시작은 소통
- 2017.05.16 12:00 | CHEIL WORLDWIDE
- 파워풀한 기업문화를 만드는 열린 커뮤니케이션 소통은 ‘막힘이 없이 서로 통한다’는 뜻이다. 융합은 ‘다른 종류의 것이 녹아 서로 구별이 없게 하나로 합침’의 뜻이다. 소통과 융합은 서로 다른 것이 만나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 [PR코드] 서로에게 맞는 파트너 찾기
- 2013.10.25 12:00 | CHEIL WORLDWIDE
- 마케팅이나 홍보에서도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 등 유명 인사, 공익 단체 등을 활용하면 메시지의 신뢰와 전달력을 높일 수 있다. 그것은 스폰서십이라든지 홍보대사라는 기법으로 나타난다. 이때 일방적으로 누가 누구를 이용하는 관계가 돼서는 안 된다. 상호에게 이익이...
- [World AD File] 브랜드 가치에 자존심을 걸었다_필리핀 광고
- 2012.12.07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필리핀의 광고는 상품에 대한 광고보다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하는 광고가 주를 이룬다. 또한, 자극적이고 폭력적인 수위의 광고도 일상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필리핀 광고와 사례들을 통해 필리핀 문화의 특징에 대해 파악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