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Marketing/GLOBAL MARKETING] 테크놀로지 발전과 콘텐트 마케팅 #2. 콘텐트 마케팅 성공의 세 가지 요소
- 2018.12.18 12:00 | HS Ad
- HS애드 블로그는 테크놀로지 발전에 따른 미디어의 변화와 광고전략의 트렌드를 짚어보고자, 김주영 교수의 칼럼을 게재합니다. 이번에 게재되는 김주영 교수의 칼럼 3편을 통해 광고전략의 주요 화두인 콘텐트 마케팅의 정의와 케이스, 그리고 통합 마케팅 관점에서의...
- AI와 만난 쇼핑, 우리의 쇼핑 경험은 어떻게 바뀔까?
- 2024.03.12 12:00 | CHEIL WORLDWIDE
- 있다. 우리의 삶을 디지털화시키는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을 넘어 모든 영역에 AI가 적용되어 변화시키는 AI 전환(AX, AI Transformation) 시대를 마주하고 있다. 마케터들이 관심 있는 유통 분야 역시 마찬가지로 AI와 만나 커다란 변화를 앞두고 있다.
- 클리셰의 아름다움
- 2023.12.11 12:00 | HS Ad
- 클리셰적인 표현이 가장 아름다운 시간이 돌아옵니다. 크리스마스. 우리가 꿈꾸는 크리스마스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소중한 이들을 만나고 모두가 행복해지고 작지막 귀한 기적들이 일어나는 일. 브랜드도 같은 크리스마스를 이야기합니다. 마치 드라마가 해피엔딩으로...
- The Story of Original Score - 영화음악 이야기
- 2023.07.19 12:00 | HS Ad
- CF 제작물을 시사(試寫) 할 때 어떤 광고주께서는 음향을 완전히 소거하고 영상만을 보여 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제대로 보스(BOSE) 스피커까지 만반의 준비를 하고 간 광고회사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김 빠지는 일이긴 했지만 그만큼 ‘소리’가 가지는 힘이...
- 숙면도 산업이다! 숙면을 위한 투자, ‘슬리포노믹스’
- 2022.03.17 12:00 | HS Ad
- 슬리포노믹스는 잠을 뜻하는 ‘sleep’과 경제를 뜻하는 ‘Economics’를 합친 신조어로 ‘수면경제’라고도 불리며, 숙면을 위해 많은 돈을 지불함에 따라 성장하는 관련 산업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신조어의 탄생과 관련 시장 규모의 확대는 곧 건강한 수면으로...
- MZ 세대의 레트로는 뭔가 좀 다르다?
- 2021.07.27 12:00 | CHEIL WORLDWIDE
- 김용섭_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장 애초에 레트로는 현재가 아닌 과거에서 시작되는 욕망이다. 처음 레트로 트렌드는 중년이 된 기성세대가 자신이 겪은 과거와 추억 속으로 되돌아가는 복고였다. 그런데 MZ 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가 주도한 뉴트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