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세기 브랜드 팬덤 경쟁
- 2021.07.15 12:00 | 대홍기획
- 글 DDEx센터 브랜드이노베이션셀 정유미 CⓔM 제품을 만들면 무조건 팔리던 1980년대는 ‘누가 만들었는지’가 중요한 품질 경쟁 시대였다. 이후 저렴한 노동력과 제조 기술의 발달로 제품이 넘쳐나는 시대가 도래했다. 경쟁을 위해서는...
- 소비심리의 마력
- 2021.04.26 12:00 | 대홍기획
- 2019년 CNBC 방송에 한 고등학생이 등장.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로 연간 백만 달러(약 11억 원)의 매출을 올려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스니커즈 한 켤레가 가장 비싸게는 2만 달러(약 2천만 원) 정도에 판매됐다고 말하는 고등학생을 두고 이런 한정판 마케팅이 특수...
- 브랜드, 공간과 컬래버레이션하다
- 2019.06.13 12:00 | CHEIL WORLDWIDE
- 컬래버레이션은 이전에도 브랜드가 자주 활용하던 전략이었다. 그런데 최근에는 여기에 ‘공간성’이 추가되는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 개성 있는 공간과 결합했을 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보여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인상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
- 뉴노멀 시대 가장 인기 있는 공간템, 브랜드 놀이터 팝업스토어
- 2023.03.21 12:00 | HS Ad
- 팝업스토어는 오프라인 공간을 이야기할 때 늘 인기 있는 분야였지만, 요즘은 그야말로 팝업의 호황기입니다. 일보다는 개인의 삶을 더 우선시하고, 늘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을 추구하는 MZ에게 팝업스토어로 일컬어지는 경험 공간은 그야말로 브랜드가 제공하는 매력적인...
- 새로운 쓰임새
- 2021.08.11 12:00 | HS Ad
- 의상은 장례식에서나 입거나 노예의 의상이었다고 합니다. 일상에선 아무도 검정색 옷을 입지 않았죠. 죽음, 공포, 천대를 의미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의문을 품은 의상 디자이너 코코 샤넬은 검정색을 이용해 미니 드레스를 만들었습니다. 그때부터 검정색은 새로운 의미를...
- 현실과 시트콤 사이, 쓸모네 가족 이야기
- 2021.06.14 12:00 | 제일기획
- 현실과 시트콤 사이, 쓸모네 가족 이야기 비즈니스 9팀 김이린 프로 ‘남자 셋 여자 셋’, ‘순풍산부인과’, ‘하이킥 시리즈’. 제목만 들어도 온갖 장면이 상상되는 추억의 시트콤을 기억하는지. 요즘은 이런 정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