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레시피] 전자상거래, 'V-커머스'로 갈아입다
- 2016.09.06 12:00 | CHEIL WORLDWIDE
- 동영상을 활용한 V-커머스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V-커머스는 소비자들의 집중력과 구매 전환율을 끌어올릴 수 있는 유용한 마케팅 수단.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된 V-커머스의 현황에 대해 살펴보고, 시장에서 승리하기 위한 요건을 짚어본다. ...
- [Consumer Insight 2] 실시간으로 가격이 바뀌는 시대, 유통 산업을 변화시킨다
- 2015.11.12 12:00 | 광고계동향
- 상품 공급자들 간의 치열한 경쟁이 확대되며 탄력적인 가격 변동 시스템과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디지털화에 따른 손쉬운 가격 정보를 획득해 똑똑한 소비생활을 즐기고 있다. 이 두 문장의 공통적인 핵심은 가격이 실시간으로 변동되면서 유통 업체의...
- 미디어뉴스리포트 - Special Report
- 2015.05.26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지난 한해 TV 광고비만 200억에 달했던 클래시오브클랜은 온라인 게임시장을 오프라인으로 끌어왔다. 온라인 게임이라서 온라인에서만 광고를 하던 게임시장은 모바일 게임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밖으로 나왔다. 요즘은 TV를 켜면 3개 중 1개가...
- [Consumer Insight 1] ‘옴니채널’이 말해주는 쇼핑의 미래
- 2015.03.18 12:00 | 광고계동향
- 글 ┃ 오성수 대홍기획 커뮤니케이션전략연구소장 요즘에는 전 세계적으로 10억 명 이상의 인구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쇼핑을 즐긴다. 예전만 하더라도 온라인 시장의 성장세에 오프라인 매장이 긴장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최근 모바일...
- [D-Trend/D-Stage] 오프라인 유통의 생존 전략, 옴니채널
- 2014.10.20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No Pain, But gain 오프라인 유통의 생존 전략, 옴니채널 변화하는 유통환경과 소비자 구매 행동의 변화에 따라 그동안 유통시장을 이끌어온 오프라인 유통은 어떻게 변화해야 할까? 모바일 쇼퍼가 늘어나고 검색과 구매 단계에서 오프라인 유통 매장이 설 자리를...
- [Cheil’s Up II] 매장, 온·오프를 넘나들다
- 2014.08.29 12:00 | CHEIL WORLDWIDE
- 글 손지영 프로 리테일익스피리언스 그룹 ji.shon@samsung.com 모바일 기기 보급이 확산되면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비중이 급격히 늘고 있다. 온라인에서 사전 정보를 수집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제 제품을 확인한 후 최종적으로는 가격이 저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