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라이프시그널 트렌드 : 현상과 대응
- 2024.01.09 12:00 | 대홍기획
- “종잡을 수 없는 현상들, 그러나 새로움은 적었던 한 해, 2024년 어떻게 이해하고 대응할 것인가?”
- 광고인들의 대축제,‘2023 한국광고대회’ 개최
- 2023.12.20 12:00 | 광고계동향
- 대한민국 광고계 최대 축제인 제 37회 ‘2023한국광고대회’가 ‘The CREAiTIVE(Ai를 품은 크리에이티브, 그 미래는?)’이라는 주제로 12월 5일(화)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불룸에서 열렸다.
- [월간 2023밈] 12월 편 - 준비되지 않은 우리에게 성큼 다가온 12월
- 2023.12.11 12:00 | HS Ad
- 어디까지 올라가는 거예요? 항공샷 준비되지 않은 나에게 성큼 다가와 버린 크리스마스 1월 1일 음악 추천 한국판 심즈 인조이
- 광고인이 읽어주는 클래식 음악: 기본의 위대함
- 2022.03.17 12:00 | HS Ad
-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문득 제가 광고 일을 시작한 지 얼마나 지났나 세어 보니 이제 15년 차에 접어들었더군요. 어지간히 광고밥을 먹을 만큼 먹었다고 생각되면서도 한편으로는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어렵고, 힘에 부치는, 결코 쉬워지지 않을 이 어려운 일을...
- 새로운 쓰임새
- 2021.08.11 12:00 | HS Ad
- “왜 검정색은 마음껏 입으면 안 돼?” 1920년대까지만 해도 검정색 의상은 장례식에서나 입거나 노예의 의상이었다고 합니다. 일상에선 아무도 검정색 옷을 입지 않았죠. 죽음, 공포, 천대를 의미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의문을 품은 의상 디자이너...
- 의미 있는 소비, MZ세대의 ‘미닝아웃’ 대세가 되다
- 2021.05.04 12:00 |
- 자신을 표현하는 것에 거침없는 MZ세대. 다양한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이들은 개인의 취향과 가치관을 표출하며 인증, 챌린지 등의 활동을 즐기는데요. 이들은 남에게 선뜻 내비치지 못했던 사회적, 정치적 성향까지 당당히 드러내며 소비의 기준으로 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