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엠모바일 관련 기사
- 기획 취재/조사 2020.08.20
- 이건 진짜도 아니고, 가짜도 아니야. AR 앱으로 조카에게 공룡을 보여주며 말했다. 휴대폰 속 화면에선 티라노 사우르스가 거실 매트 위에 서 있다. 조카도 안다. 이건 AR 앱이고 어디서 다운받으면 되는지. 조카는 신기해하며 나에게 티라노가 얼마나 강한 공룡인지...
- 애드컬럼 2018.03.12
- 동계올림픽 캠페인의 키 메시지이자,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를 준비하면서 우리 제일러와 클라이언트가 공유한 도전 정신의 메시지였다. 의미가 남달랐던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 1988년 이후 30년 만에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2018 평...
- 애드컬럼 2017.11.14
- ‘지상파의 위기’라는 말이 익숙하다. 어느 광고주, 어느 타겟의 상품을 담당하던 상관없이 미디어 플래너라면 매년 매체 동향 보고에서 언급하게 되는 것이 “지상파가 전년 대비 시청률이 몇% 감소했다”는 말이다. 시청률로 대표되는 통계적...
- 애드컬럼 2017.09.20
- '결정 장애''에 빠지게 되었다. 어떤 것이 정말 내가 원하고 필요한 정보인지, 또는 나의 구매 행동이 합리적인 소비인가에 대하여 쉽게 판단 내리지 못하고 선택의 갈림길에서 고민하게 되는 것이다. 더군다나 인터넷과 모바일 이용 확산으로 정보의 접근성이 높아져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