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itude toward Feminism and Femvertising : Mediation Effect of Perceived Brand-Cause Fit
한국광고홍보학회 | 한국광고홍보학회 | 17 pages| 2021.08.04|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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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명분관련 마케팅 차원에서 페미니즘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본 연구는 구체적으로 페미니즘과 펨버타이징 태도 사이의 소비자들의 인지된 브랜드-명분 조화의 매개효과를 살펴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구결과, 페미니즘에 대한 태도는 소비자들의 인지된 브랜드-명분 조화뿐만 아니라 펨버타이징 태도에 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미니즘의 목적과 부합하는 태도를 가진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브랜드와 명분 사이의 조화를 더 잘 인지하고 있으며, 펨버타이징에 대한 태도도 더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본 연구는 높은 브랜드-명분 조화는 낮은 브랜드 명분-조화보다 더 긍정적인 펨버타이징 태도를 이끌어낸다는 것을 밝혀냈다. 본 연구에서 가장 중요한 결과는 인지된 브랜드-명분 조화는 펨버타이징 태도에 있어 페미니즘 태도가 매개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본 연구는 이론적 그리고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1. INTRODUCTION
2. LITERATURE REVIEW
3. METHOD
4. RESULTS
5. DISCUSSION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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