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삭지기입니다.
작성일 2013.04.01 05:57 조회 1414

안녕하세요
KOSAC 담당자입니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동북아 LCC 시장에서의 차별적 브랜드 포지셔닝을 위한 마케팅 전략’ 입니다.
‘세계속의 경기도’ 라는 슬로건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목표로 했던 작년 대회보다 좀 더 전략적인 접근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수치화된 결과를 바탕으로 하는 마케팅전략의 문제점을 말씀 드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문의하신 LCC시장의 치열해지는 경쟁구도는 마케팅전략의 문제점이 아니라 중요한 상황 중 하나일 뿐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진에어가 차별적 브랜드 포지셔닝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본 대회의 과제입니다.

OT자료 외에 LCC 항공사 실적 비교, 진에어 현황 및 이용객들의 패턴, 항공사 이용 승객의 성향 등의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학생 여러분들의 참여와 이해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은 주제를 위해 필수로 제공해 드려야 하는 요소는 아닙니다. 자료를 통해 제공해 드렸던 현재 진에어와 LCC 시장 현황, 그리고 참가자분들의 조사와 분석을 기반으로 진에어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평가를 하고, 문제점이 있다면 지적해주시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전략을 세워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