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5밈] 06월 편 - 가나디, 투꾸 그리고 2025 건강 트렌드
HS Ad 기사입력 2025.06.04 09:45 조회 290
 

• 서울국제도서전?
• 해외에서 시작된 F&B 트렌드?
 • 투꾸...? 투표용지를 꾸민다고!???
• 다양한 동물 그림자샷 챌린지???
 • 듀... 가나디, 비키니 시티 주민 그리고 꽈당씨
• 광고 캠페인
 
서울국제도서전?
 
텍스트힙, 필사 모임, 북 파우치 등 독서가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는 지금. 6월 개최 예정인 서울국제도서전에 대한 반응이 뜨거워요. 이번 독서전에서는 다양한 책을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강연, 세미나 그리고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요. 특히,  흑백요리사의 최강록 셰프 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은 예약부터 아주 치열했다고 하는데요.


얼리버드 1차 5월 21일(수) - 27일(화) 50% 할인 판매
얼리버드 2차 5월 28일(수) - 6월 17일(화) 약 30% 할인 판매
일반 6월 18일(수) - 22일(일) 원가 판매 성일 12,000원 청소년 6,000원
 
서울국제도서전의 얼리버드 1차는 예약이 열리자마자 서버가 터지는 등 도서전에 대한 사람들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현재 얼리버드 1차 예매는 마감이 되고, 약 30%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얼리버드 2차 예매가 진행 중이에요.

해외에서 시작된 F&B 트렌드
 
아사이볼
 
다양한 과일로 만들어 달콤, 상큼한 맛과 함께 건강도 잡을 수 있는 디저트 아사이볼. 미국과 일본에서 핫한 디저트 메뉴로,  ‘건강’을 중요시 생각하는 트렌드에 기반하여 유행이 시작됐어요. 국내에서는 작년 5월, 더현대에서 아사이볼 전문 브랜드 ‘오크베리’가 팝업에 성공하여, 8월 정식 매장을 오픈하면서 본격적인 유행이 시작됐어요.
 

이후 메가커피, 요아정이 차례로 저렴한 가격에 아사이볼을 출시하면서 대중화됐고, 요아정에서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같이 ‘커스텀’이 가능하다는 메리트도 있어요.
 
말차
 
말차 역시 앞서 소개한 아사이볼과 같이 '건강'을 중요시 생각하는 현대 트렌드에 기반하여, 커피를 대신해 음료계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어요! 실제로 과거와는 달리, 가까운 카페에서도 말차를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히, 말차를 직접 우려먹는 트렌드와 함께 차가루를 녹이는 ‘격불’이라는 행위 자체를 힙한 라이프스타일, 루틴으로 보는 경향이 생기기 시작했는데요. 덕분에, 말차 격불에 필요한 도구(차완, 차선)를 소개하거나, 말차를 직접 만들며 격불 과정을 ASMR로 담는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어요.

 Whisking Matcha ASMR / 출처: Our Small Island 유튜브
 
더불어 해외에서는 말차를 바닥이나 자신의 몸에 쏟아서 인증샷을 촬영하는 게 유행이었는데요. 아름답게 쏟은(?) 말차와 함께 자신의 아웃핏을 은은하게 자랑하기 위한 방법으로, 힙하다는 반응과 환경 파괴 및 음식 낭비라는 의견이 분분해요.


출처: 틱톡 @felixall3n, 인스타그램 @astermatcha

투꾸...? 투표용지를 꾸민다고!?
 
6월 3일 화요일 진행되는 제21대 대통령 선거. 이제는 하나의 투표 문화로 자리 잡은 '투표 인증 샷'에 관한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데요. 자신의 손등, 좋아하는 대상의 포토카드, 투표장 앞에서 포토카드 또는 인형 등을 들고 투표 인증샷을 촬영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투표 인증 샷을 남길 수 있어요.
 
현재는 포토카드나 손등에 도장을 찍어 포카나 피부를 망치는 방법과는 다른 조금 더 귀여운 방법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바로 '투표 인증 용지'예요. 다양한 캐릭터/만화 작가들이 자신의 캐릭터를 활용해 투표 인증 용지를 그리고 공유하며, 사람들은 이를 위해서라도 투표를 꼭 하겠다는 말까지 할 정도예요.
 
이번 선거에서 사용하기 좋은 다양한 투표용지를 소개합니다!
 
망곰이 투표 인증 용지

 
(좌) 투표 인증 용지 (우) 투표 인증 용지 사용 예시 / 출처: 망그러진 곰 X(@yurang_official)
 
 
묘냥이와 멍구 투표 인증
 

(좌) 투표 인증 용지 (우) 투표 인증 용지 사용 예시 / 출처: 묘냥이와 멍구 X(@myo_n_meong)
 
 
가나디 투표 인증 용지



출처: 짤쓸사람 인스타그램(@bdemgmr)

 
최고심 투표 인증 용지



출처: 최고심 X(@gosimperson)

 
다양한 동물 그림자샷 챌린지???
 
중국에서 시작된 사진 촬영 방법이 국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어요! 바로 팔을 이용하여 고양이 귀와 수염을 만드는 '고양이 그림자 샷'이에요! 특히, 고양이를 닮은 국내 연예인들 중 참여하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예요.
 
그런데 혹시, 아래의 츄와 유병재의 고양이 그림자 챌린지에서 특이한 점을 발견하신 분 계시나요?


출처: 츄 인스타그램, 유병재 인스타그램
 
맞아요! 바로 팔의 위치예요! 츄와 유병재는 팔을 머리 뒤로 올려서 고양이의 귀와 수염을 만들었어요. 그림자를 만들기에 잘못된 자세는 아니지만, 고양이 그림자 챌린지의 올바른 자세는 팔을 머리 앞으로 두는 거예요. 팔을 머리 뒤로 두는 것보다 훨씬 쉽고, 편한 자세로 촬영이 가능해요.


출처: 아이유 베리즈, 더보이즈 공식 인스타그램

 
가수 아이유와 그룹 더보이즈의 멤버 '주연'은 바른 자세로 완벽한 고양이 그림자 샷을 만들어내 화제가 됐어요.

 출처: 킥플립 인스타그램, X
 
고양이 그림자샷이 유행하면서 덩달아 강아지 그림자 샷, 개구리 그림자 샷 그리고 애니메이션 도라에몽의 등장인물 비실이 그림자 샷까지! 그림자로 만들 수 있는 모든 존재들의 그림자 샷이 나오고 있어요.
 
듀... 가나디, 비키니 시티 주민 그리고 꽈당씨
 
가나디
 
개최하는 팝업스토어는 1분 만에 예약이 완료되는 가 하면,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출시와 동시에 1위를 차지하는 MZ들이 보내는 사랑의 스케일이 남다른 캐릭터 '가나디'. 동글동글하고 순한 생김새로 강아지의 매력 포인트를 그대로 반영한 캐릭터로 특히, 듀... 가나디 또는 나 안아 가나디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출처: 짤쓸사람 X(@bdemgmr)
 
자꾸 생각나는 캐릭터의 외형은 물론이고, 길게 글을 쓰기보다 한 장의 이미지로 마음을 표현하길 선호하는 현대인들의 특성에 맞게, 온라인상에서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사용하기 좋은 짤이 많아 자연스럽게 가나디가 우리 삶에 들어오게 된 것 같아요.


출처: 짤쓸사람 X(@bdemgmr)
 
최근 출시된 포토이즘 포토 프레임은 실제 견주들이 자신들의 강아지와 함께 찍어 인증샷을 올리기도 했고, 화제가 되는 유행어, 짤 등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구성하여 업로드하기도 해요. 이미 인기 있는 가나디라는 캐릭터의 빠른 유행 탑승 또한 가나디 인기의 이유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출처: 짤쓸사람 X(@bdemgmr)

비키니 시티 주민
 
애니메이션 네모바지 스펀지밥이 살고 있는 비키니 시티. 그곳에 사는 엉뚱한 이웃들의 인형 키링이 출시됐어요. 출시된 인형 키링은 총 6종으로, 랜덤으로 구매가 가능해요. 랜덤인 만큼 추가 1종으로 시크릿 인형도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시크릿 인형을 뽑을 확률은 1/72 정도로 스펀지밥 팬들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있어요.


비키니 시티의 엉뚱한 친구들 인형 키링은 현재 팝마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품절 상태라 구매하지 못한 팬들의 재입고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해요.?

EQ의 친구들
 
추억의 캐릭터 꽈당씨를 기억하시나요? EQ의 친구들이 해피밀 장난감으로 출시됐어요. 05월 말부터 침착씨, 밝아양, 꽈당씨, 용감양 그리고 웃겨씨 총 5명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6월 5일부터는 웃음양, 간지럼씨, 행복씨, 포옹양 그리고 장난양과 같이 새로운 5종의 캐릭터가 추가로 출시된다고 해요!

 
 
여러분의 추억의 OO씨는 누구인가요? 에디터의 어릴 적 OO씨는 간지럼씨와 조용씨였어요!
 
06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이달의 트렌드 밈집 2025.06
 
06월밈집 ·  2025밈 ·  meme ·  mz샷 ·  MZ트렌드 ·  마케터밈 ·  마케팅트렌드 ·  유행 ·  트렌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가장 트렌디한 SNS 마케팅? K-POP 아이돌을 보라!
  글 디지털솔루션3팀 장한솔 CⓔM   K-POP 아이돌에게는 사실 어느 정도의 성공 공식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지리스닝, 청량, 풋풋, 첫사랑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그룹들이 성공한 사례가 많기 때문인데요. 다만 이렇게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도 정체성의 가치를 뻗어 나가며 그룹색을 구축해나가는 그룹들이 있습니다. 핵심은 바로 ‘SNS와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rs
어느 날, 버거킹이 말했다 “와퍼는 내 스타일이 아냐”
  “엣헴, 내가 왕이 될 상인가?” 제일기획 주하나 프로 (서가영 CD팀)   버거킹의 버거 이름을 3개 이상 말할 수 있는 사람? 버거킹 글로벌 캠페인에서 나온 질문에 사람들의 답은 이런 식이었다. “와퍼, 주니어 와퍼, 어쩌고 와퍼…?   ‘와퍼의 집(HOME OF THE WHOPPER)’이라는 오랜 슬로건처럼 와퍼는 버거킹의 핵심이자
[월간 2025밈] 06월 편 - 가나디, 투꾸 그리고 2025 건강 트렌드
  • 서울국제도서전? • 해외에서 시작된 F&B 트렌드?  • 투꾸...? 투표용지를 꾸민다고!??? • 다양한 동물 그림자샷 챌린지???  • 듀... 가나디, 비키니 시티 주민 그리고 꽈당씨 • 광고 캠페인   서울국제도서전?   텍스트힙, 필사 모임, 북 파우치 등 독서가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는 지금. 6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느 날, 버거킹이 말했다 “와퍼는 내 스타일이 아냐”
  “엣헴, 내가 왕이 될 상인가?” 제일기획 주하나 프로 (서가영 CD팀)   버거킹의 버거 이름을 3개 이상 말할 수 있는 사람? 버거킹 글로벌 캠페인에서 나온 질문에 사람들의 답은 이런 식이었다. “와퍼, 주니어 와퍼, 어쩌고 와퍼…?   ‘와퍼의 집(HOME OF THE WHOPPER)’이라는 오랜 슬로건처럼 와퍼는 버거킹의 핵심이자
[월간 2025밈] 06월 편 - 가나디, 투꾸 그리고 2025 건강 트렌드
  • 서울국제도서전? • 해외에서 시작된 F&B 트렌드?  • 투꾸...? 투표용지를 꾸민다고!??? • 다양한 동물 그림자샷 챌린지???  • 듀... 가나디, 비키니 시티 주민 그리고 꽈당씨 • 광고 캠페인   서울국제도서전?   텍스트힙, 필사 모임, 북 파우치 등 독서가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는 지금. 6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느 날, 버거킹이 말했다 “와퍼는 내 스타일이 아냐”
  “엣헴, 내가 왕이 될 상인가?” 제일기획 주하나 프로 (서가영 CD팀)   버거킹의 버거 이름을 3개 이상 말할 수 있는 사람? 버거킹 글로벌 캠페인에서 나온 질문에 사람들의 답은 이런 식이었다. “와퍼, 주니어 와퍼, 어쩌고 와퍼…?   ‘와퍼의 집(HOME OF THE WHOPPER)’이라는 오랜 슬로건처럼 와퍼는 버거킹의 핵심이자
[월간 2025밈] 06월 편 - 가나디, 투꾸 그리고 2025 건강 트렌드
  • 서울국제도서전? • 해외에서 시작된 F&B 트렌드?  • 투꾸...? 투표용지를 꾸민다고!??? • 다양한 동물 그림자샷 챌린지???  • 듀... 가나디, 비키니 시티 주민 그리고 꽈당씨 • 광고 캠페인   서울국제도서전?   텍스트힙, 필사 모임, 북 파우치 등 독서가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는 지금. 6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