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11월 새 소식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11.25 01:06 조회 128
대홍기획-롯데칠성음료 ‘초경량 아이시스’ 론칭 캠페인 온에어

대홍기획 AI 스튜디오가 AI 기술로 제작한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박윤기)의 ‘초경량 아이시스’ 론칭 캠페인 <페트체크>가 온에어됐다.


‘초경량 아이시스’는 롯데칠성음료와 환경부의 시범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국내 최초로 페트 안전성 보강 질소 충전 기술을 도입해 11.6g이었던 기존 페트병 무게를 9.4g(500ml 기준, 18.9% 절감)으로 혁신적으로 낮췄다. 이에 따라 플라스틱 사용량은 줄이면서도 페트 안전성은 강화하고 잘 구겨지는 성질로 분리배출이 용이하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이러한 ‘초경량 아이시스’의 장점을 <페트체크>라는 컨셉으로 표현했다. ‘플라스틱을 확 줄인 페트인지, 버리기 쉽고 구기기 편한 페트인지, 지구를 가장 먼저 생각하는 페트인지?’라는 질문으로 친환경 페트에 대한 아이시스의 현명한 대답을 보여준다.

특히 이번 영상은 광고 촬영 시의 세트제작, 촬영에 필요한 에너지 등을 절감한 논슈팅(Non-shooting) 필름이라는 점에 의미가 있다. AI 기술을 활용한 이번 영상은 대홍기획 AI 스튜디오와 협업했다.

 
대홍기획 베트남, AFAA ‘브릴리언스 어워즈’ 최다 수상 쾌거






대홍기획 베트남 법인이 아시아광고연맹(Asia Federation of Advertising Associations, AFAA)이 주관하는 ‘브릴리언스 어워즈(Brilliance Awards)’에서 총 10개 부문 중 3개 부문을 수상하며 공동으로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지난 1958년 설립된 아시아광고연맹은 아시아 광고 산업의 발전과 지원을 위해 만들어진 국제협회로 작년 10월 서울 코엑스에서 아시아 최대 광고 축제인 ‘애드 아시아(Ad Asia) 2023 서울’을 개최한 바 있다. 올해 신설된 브릴리언스 어워즈는 아시아 지역에서 집행된 광고 캠페인 중 실집행 성과를 평가해 시상하며 28일에 열린 시상식에서는 범아시아계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친 총 10개 부문의 위너(Winner)가 공개됐다.

대홍기획 베트남은 ▲ 롯데웰푸드 베트남 빼빼로데이 캠페인(식음료 부문)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하노이 런칭 캠페인(여행/관광/숙박 부문) ▲ 롯데리아 베트남, 한국관광공사 베트남 메타버스 캠페인(이커머스/온라인 서비스 부문)으로 총 3개 부문 위너로 선정됐다.

베트남 빼빼로데이 캠페인은 챌린지 등 SNS 채널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과 대형 OOH 광고, 팝업스토어 등의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캠페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베트남 호찌민 반 한(Van Hanh)몰에서 운영된 팝업스토어에는 2주간 5만 명 이상이 방문해 베트남 현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주변에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빼빼로 데이를 성공적으로 확산시켰다. 또한, 지난해 8월에는 베트남 최대 규모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하노이’ 론칭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고, 메타버스 게임 플레이투게더 내에 롯데리아 가상 매장을 오픈하는 등 새로운 소비 경험을 제시했다.

대홍기획 베트남 이원석 법인장은 “최근 몇 년 동안 급격히 발전한 베트남 광고 시장을 범아시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국제무대에 도전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015년 설립된 대홍기획 베트남 법인은 하노이와 호찌민 오피스를 통해 베트남 진출 한국 기업과 현지 기업에 폭넓은 광고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와 광고협회가 주관한 ‘베트남 광고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에서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부문 금상을 수상하는 등 입지를 다지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여가친화인증’ 기관 선정

 
대홍기획이 ‘2024년 여가친화인증’ 기관으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여가친화인증제도는 직원이 일과 삶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 모범적인 여가친환경 기업·기관을 인증하고 지원하는 제도로 대홍기획은 2019년부터 2회 연속 인증받았다.

대홍기획은 임직원 생애주기에 맞춰 복지제도와 더불어 일-생활 양립을 위한 조직문화 혁신 제도로 자유로운 휴가 사용을 보장하는 휴가 자가 결재, 장기근속 직원에게 주어지는 안식 휴가, 배우자 출산휴가 의무 시행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대홍기획은 2023년 고용노동부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장관 표창, 2022년 보건복지부 인구의 날 대통령 표창,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기업 등 임직원의 워크-라이프 밸런스 정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Ai ·  ai 광고 ·  AI스튜디오 ·  대홍AI ·  대홍기획베트남 ·  대홍복지 ·  롯데칠성음료 ·  여가친화인증 ·  워크라이프밸런스 ·  초경량아이시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