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3월 편 - 국가권력급 밈 모음집
HS Ad 기사입력 2024.03.11 02:06 조회 3195
 


카카오톡 테마
맛있다! 맛꿀마??
국가권력급 밈 모음
03월의 챌린지?(feat. 움파룸파&꽃집)
환승연애 리뷰? 
요즘 화장품 어디서 사!?다이소 화장품



카카오톡 테마
 
 
한국인들이 매일같이 사용하는 어플 카카오톡. 카카오톡을 보다 예쁘게 꾸밀 수 있는 카카오톡 테마를 알고 계시나요?
 
물론, 과거부터 많은 사람들이 테마를 제작하여 배포 및 사용해 왔지만... 최근에는 유행하는 캐릭터 등을 빠르게 흡수하여 테카를 제작 후 배포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어요. 과거에는 실제 이미지를 이용해 테마를 제작하였다면, 요즘은 직접 그림을 그리거나 디자인을 해서 배포하는 게 트렌드인 것 같아요.
카톡 테마는 주로 블로그를 통해서 배포되는 경우가 많아요.

 


출처: X(구 트위터)


카카오톡 테마를 소개받았으면, 다운도 받고 적용도 하셔야겠죠!? 카카오톡 테마 적용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아이폰은 ktheme 파일만 적용이 가능하고, 안드로이드는 apk 파일만 적용이가능해요!

아이폰(iOS) 기준으로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 좌측 하단 내보내기 버튼 클릭 > 카카오톡 - 나에게 보내기 > 나에게 전송된 테마를 클릭 후 테마 적용하기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테마가 적용돼요!
 





맛있다! 맛꿀마?


맛있다를 의미하는 신조어 맛꿀마. 피식대학 ‘경상도 호소인‘콘텐츠에서 소개된 단어로, 실제 사투리는 아니라고 해요!


경상도 호소인? 맛집으로 서울 촌놈 참교욱했으예 [경북 포항1] / 출처: 피식대학Psick Univ 유튜브

 
엉망진창 사투리라고 하며 해명을 요구하는 사람이 늘어나며 최근 피식대학의 이용주는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자신을 둘러싼 의혹들에 대해 해명을 했으며, 그 안에 사투리 발음에 관한 내용도 찾아볼 수 있어요.


 



"제가 태어나고 살았던 1980년대 부산에서 사용하던 사투리가 약 40년이 지난 현재 부산 사투리와 약간의 차이가 있음을 저도 이번 사건을 통해 발견하였습니다. 1980년대 우리의 부산사투리에는 꿀, 깔, 끼, 삐, 뚜, 찌 등 지금은 사라진 고어들이 존재했습니다. 저는 제가 살았던 1980년대 사용했던 부산사투리가 익숙하여 자연스럽게 사용했었던 이유였습니다. ... 하지만 저는 이번 사건을 통해 이렇게 잊혀진 우리 경상도 사투리를 복원하는 게 저의 사명이라 생각하고 계속해서 새로운 옛 사투리를 찾아 여러분께 보여드리겠습니다."


맛꿀마는 쌉꿀마, 맛깔끼노, 맛이마쉬삐끼네, 맛뭔교, 맛때리뿟나, 맛깔끼하네예 같은 말과도 함께 사용하며 음식이 맛있을 때뿐만 아니라, 멋지다, 예쁘다 등의 긍정적이니 말을 대신하는 주접밈으로도 사용해요.

 

출처: X (구 트위터)




국가권력급 밈 모음


웹툰/웹소설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작품 ‘나 혼자만 레벨업’에서 나온 유행어 국가권력급. 소설 자체가 유명하기도 했지만, 유튜버 '랄로'가 콘텐츠 타이틀로 사용하며 유행하기 시작했어요.

 

출처: 유튜브 랄로


밈자체가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단어가 어렵지 않아 더욱 유행하게 됐으며, '어떤 분야의 최강'이라는 뜻으로 사용해요. 강조하고 싶은 대상 앞에 쓰는 말로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최고의 광고 회사 HSAD를 국가권력급 광고 회사 HSAD라고 표현하는 등의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좌) 네이버 블로그(중) 인스타그램(우)



03월의 챌린지? (feat. 움파룸파&꽃집)


지난 1월 31일 영화 ‘웡카‘가 국내 개봉을 하며 유행하기 시작한 움파룸파 챌린지?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영화를 보고 나오면 움파룸파만 생각난다는 평이 많은데요.



[웡카 OST] 중독성 미친 움파룸파 댄스 그 노래 가사해석 | Oompa Loompa - Hugh Grant & Timothée Chalamet MV / 출처: 어뮤즈 AMUSE 유튜브


영화 속 움파룸파가 등장하여 부르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챌린지예요. 움파룸파족이 되기 위한 필터 사용은 기본!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연예인 사이에서 유행이에요.

www.tiktok.com/@andteam_official/video/7338379025254976786
&TEAM 의주 / 출처: 앤팀 공식 틱톡(@andteam_official)

www.tiktok.com/@aespa_official/video/7332457624035708168
에스파 윈터 / 출처: 에스파 공식 틱톡(@aespa_official)

www.tiktok.com/@ive.official/video/7339052731358809351
아이브 리즈 / 출처: 아이브 틱톡(@IVE.official)



움파룸파 챌린지 외에 유행하는 또 다른 챌린지는 ‘꽃집 챌린지‘?
꽃집에서 꽃을 사기 위해 춤을 춰야 한다? 꽃집 사장님이 친구와 재미로 올린 영상이 화제가 되며 해당 꽃집에 방문하여 춤을 추는 사람이 늘고 있어요. 그리고 소문과 다르게 춤을 추지 않아도 꽃은 구매 가능하다고 해요.?
 


출처: 비틀즈뱅크 인스타그램(@beatles_bank)
 
출처: 비틀즈뱅크 인스타그램(@beatles_bank)

해당 꽃집은 현재 둘리, 밸리곰 그리고 박문치 등이 방문하며 더 큰 화제가 되고 있으며, 이들을 이기기 위해 더 다양한 코스튬을 해서 방문할 것을 예고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고 해요.


환승연애 리뷰


새로운 시즌이 시작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환승연애 3. 이번 시즌은 유독 환승연애를 리뷰&리액션을 하는 채널이 늘어났는데요. 환승연애를 보며 웃고, 울고, 화내는 등의 리액션을 하며 시청자들과 공감대를 만들기도 하고,



[환승연애3/ 11화 리액션] 오열 파티 .. 나도 울고 주먹도 울고.. /
출처: 찰스엔터 유튜브

 
환승연애를 보고 난 후 강의 형식으로 리뷰를 하기도 하는데요.




사랑이 고픈 광태에게 스며들다 [환승연애 12~13화 리뷰] /
출처: [하말넘많] heavytalker 유튜브
 

환승연애 1에 출연하여 재결합에 성공한 주휘민영 커플이 이번 시즌을 보며 리뷰를 진행하기도 했어요.



[환승연애3 11화 리뷰] 환연 1 재결합 커플이 보는 도파민 터지는 11화.....구질..구질이요...? /
출처: 곰민영 유튜브


환승연애 시청자들은 이러한 리뷰&리액션 영상을 보고 댓글로 각자 의견을 이야기하며 활발하게 소통하기도 해요.



다이소 화장품


저렴한 금액으로 다양한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다이소. 최근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화장품이 코덕(코스메틱 덕후)들 사이에서 화제인데요. 다양한 가성비템이 소개되며 품절 대란이 일어나기도 하며, 뷰티 인플루언서 사이에서는 다이소 화장품으로 풀메이크업 하기가 유행이에요.



폼미쳤다 ALL 다이소 화장품으로 하는 풀메이크업? 추천템 / 무난템 / 별로템 나눠서 알려드림?? / 출처: 안다 ANDA 공식 유튜브




?10년만에 불러보는 그 이름.. "다이소" 제품으로 풀메이크업 2024ver? /
출처: 회사원A 유튜브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 A'는 최근 다이소 화장품으로 풀메이크업 하는 영상을 업로드했는데요. 제품을 실제로 사용하며 특징, 가격, 장단점 등을 사용과 동시에 리뷰해 주며 약 26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어요. 가성비 화장품을 쏟아내며 타 뷰티 스토어의 적수는 다이소라는 말도 나올 정도예요.

03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3월밈 ·  3월밈집 ·  HSAd ·  meme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6월 편 - 가나디, 투꾸 그리고 2025 건강 트렌드
  • 서울국제도서전? • 해외에서 시작된 F&B 트렌드?  • 투꾸...? 투표용지를 꾸민다고!??? • 다양한 동물 그림자샷 챌린지???  • 듀... 가나디, 비키니 시티 주민 그리고 꽈당씨 • 광고 캠페인   서울국제도서전?   텍스트힙, 필사 모임, 북 파우치 등 독서가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는 지금. 6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누가 꽃이게~?’ 꽃 찾으러 떠나는 서울 근교 꽃 축제 Top3
때 아닌 우박, 눈까지 내렸던 매서웠던 이번 꽃샘추위가 지나고 드디어 완연한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전국 곳곳에 노랗고 빨갛고 울긋불긋 아름다운 꽃들이 모두 활짝 핀 걸 보니 가만히 집에 있을 수가 없네요. 갈수록 짧아지는 봄을 허투루 보내지 않도록! 주말에는 연인과 또는 가족과 봄맞이 꽃 축제들을 찾아가보면 어떨까요? 4월 말에 진행되는 서울 근교의 꽃 축제를 모아봤습니다. 메모장에 머스트! 스크랩해 놔야 할 꿀 정보 보고가실게요~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누가 꽃이게~?’ 꽃 찾으러 떠나는 서울 근교 꽃 축제 Top3
때 아닌 우박, 눈까지 내렸던 매서웠던 이번 꽃샘추위가 지나고 드디어 완연한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전국 곳곳에 노랗고 빨갛고 울긋불긋 아름다운 꽃들이 모두 활짝 핀 걸 보니 가만히 집에 있을 수가 없네요. 갈수록 짧아지는 봄을 허투루 보내지 않도록! 주말에는 연인과 또는 가족과 봄맞이 꽃 축제들을 찾아가보면 어떨까요? 4월 말에 진행되는 서울 근교의 꽃 축제를 모아봤습니다. 메모장에 머스트! 스크랩해 놔야 할 꿀 정보 보고가실게요~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누가 꽃이게~?’ 꽃 찾으러 떠나는 서울 근교 꽃 축제 Top3
때 아닌 우박, 눈까지 내렸던 매서웠던 이번 꽃샘추위가 지나고 드디어 완연한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전국 곳곳에 노랗고 빨갛고 울긋불긋 아름다운 꽃들이 모두 활짝 핀 걸 보니 가만히 집에 있을 수가 없네요. 갈수록 짧아지는 봄을 허투루 보내지 않도록! 주말에는 연인과 또는 가족과 봄맞이 꽃 축제들을 찾아가보면 어떨까요? 4월 말에 진행되는 서울 근교의 꽃 축제를 모아봤습니다. 메모장에 머스트! 스크랩해 놔야 할 꿀 정보 보고가실게요~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