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자동차는 7월 4일부터 ‘더 좋은 자동차 만들기’에 대한 생각과 그 실현을 위해서 실행하고 있는 모터스포츠 활동을 전파하기 위해 ‘Toyota Gazoo Racing(TGR)’이라는 명칭아래,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기 시작했다. TGR은 국제적으로 유명한 레이싱 대회에 지속적인 도전을 통해서 보다 좋은 자동차를 만들어 내기 위해 ‘사람 만들기(인재양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도요타 자동차는 올해 4월에 모터스포츠 본부를 발족시켰으며, 도요타의 모터스포츠 활동을 TGR로 일원화했다. 도요타 아키오(豊田章男) 사장은 ‘창업자인 도요다 기이치로(豊田喜一郞) 회장의 모터스포츠 활동에 대한 일관된 마음가짐이 자동차의 진화,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 불가결하다고 하는 생각을 계승하여, ‘길(道)이 사람을 단련한다. 사람이 자동차를 만든다’를 실천하는 것으로, 자동차 마니아의 확대로 연결시키고 싶다.‘라고 말했다. 특별 사이트에서는 TGR이 참여한 모터스포츠에 대한 다양한 화제를 주된 것으로 하여, 많은 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모터스포츠 마니아부터 신규 고객들까지 폭넓게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7월 11일부터는 TGR의 가치관을 전하는 TV CM ‘선언/벽을 부술 수 있다’ 등 4편을 차례차례 방송하고 있다. 내레이터로 뮤지션 치바 유스케(チバユウスケ)를 기용해서, ‘도요타야, 도요타가 만든 그 벽을 부수어라’나 ‘자동차를 지루(무료)하게 한 모든 것과 안녕이다’ 등 매우 임팩트한 내레이션으로 메시지를 발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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