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한국광고아카데미에 예비광고인 200여 명 몰려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2.06.20 04:30 조회 2409

“디지털 창의 글로벌광고인재 육성”
한국광고아카데미에 예비광고인 200여 명 몰려

글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글로벌광고인재육성 사업인 ‘한국광고아카데미’ 정규과정에 예비광고인 200여 명이 몰려 4:1의 치열한 경쟁률을 보이며 최종 52명의 교육생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이들 교육생 중에 우수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인턴 등 취업연계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신설하여 대학 졸업예정자, 취준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지난 5월 23일에 한국광고아카데미 교육장(적선동)에서 입학식이 열려 광고관련 특강, 실습, 실무를 5개월간 종합적으로 배울 수 있는 정규과정이 본격 시작됐다. 입학식에는 한국광고총연합회 김낙회 회장과 문화체육관광부 이 솔 사무관, 정혜진 주무관, 아이디엇 이승재 대표, 안정헌 AD, 먼프 김원민 대표, 타이타늄 이영진 본부장, 대홍기획 신종옥 국장, 현대자동차 이태윤 책임, 디렉터마켓 최인봉 대표 등의 멘토들이 참가해 자리를 빛냈다.

 

환영인사_김낙회 회장


 김낙회 회장은 인사말에서 “그 어느 때보다 높았던 경쟁률을 뚫고 한국광고아카데미에 입학한 여러분을 환영하고 축하한다”라고 하면서 “디지털과 코로나 속에서 커뮤니케이션과 기술이 만난 광고는 크리에이티비티 & 테크놀로지로 진화하고 있다. 그럼에도 기업, 브랜드, 사회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솔루션 크리에이터라는 본질은 바뀌지 않고 있다. 광고는 정말 재미있고 멋있는 직업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광고아카데미에서 취업 연계 과정, 해외 광고제 출품 등의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서 여러분들의 꿈을 이루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솔 사무관은 “한국광고아카데미는 글로벌광고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으로 자리잡았다. 우리나라 최고의 강사진과 함께한 광고아카데미에서 교육생 여러분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하며, 인재양성을 위해 문체부에서도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강조의 말로 축하의 말을 건넸다.

 
 

 
이날 입학식에 참석한 멘토들과는 교육생들이 평소 광고 업무나 광고회사에 대해 궁금한 것들에 대해 질의응답을 통해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교육생들은 5개월간의 정규과정 동안 기획, 아트, 카피 등 광고의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광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12명의 멘토들과 팀별 매칭을 통해 매월 정기적인 멘토링을 받게 된다.
 
입학식에는 전년도 수료생들도 참석하여 광고아카데미 활용 꿀팁과 광고회사 취업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최근 제일기획에 취업한 오수빈 수료생은 “광고회사 취업에 있어 한국광고아카데미 실무 프로젝트 참여가 큰 도움이 됐다”며 “최대한 아카데미의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실력과 경험을 쌓아야 한다”고 말했다.

 
국제광고제 42편 최다 수상, 취업연계 기대감 Up!

한국광고아카데미는 국제무대에서 교육생들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를 경험, 습득함으로써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는데, 지난해 국제광고제에서 그간의 광고제 출품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도한 결과, 크리에이티비티 금상 10개, 은상 14개, 동상 15개, 앤디어워즈 금상 2개, 클리오 동상 1개 등 총 42편이 수상하면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 한국의 학생들이 광고를 통해 국가 위상을 높이는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는 9월, 단기간에 국제광고제 출품의 경험과 수상 실적을 쌓기를 원하는 예비 광고인들을 대상으로 ‘국제광고출품반’을 운영해 다시 한번 한국 학생들의 크리에이티비티 저력을 국제무대에서 보여 줄 계획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올해 처음 시작하는 ‘취업연계반’은 광고회사들이 협약을 통해 아카데미 수료생을 대상으로 인턴 등 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카데미 취업 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광고회사는 총 11개로, 그랑몬스터, 디블렌트, 메이트인디펜던스, 애드리치, 애드미션, 이노레드, 하쿠호도제일, BBDO, 아이디엇, 먼프, 타이타늄22이다. 오는 6월 23일~24일, 이틀간 열리는 워크숍을 통해 위 회사들을 초청해 취업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각 회사별 채용 담당자들은 회사소개를 비롯해 질의응답 등 교육생들 간의 만남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미리 점찍어 보고, 적극 회사를 알리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광고산업이 새로운 환경에 직면하고 있다.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기술, 빅데이터를 활용한 프로그래매틱 광고 등 광고기술(ad-tech)을 접목한 사례가 늘고 있고, 메타버스, 모빌리티, SNS플랫폼의 다양화에 따른 디지털콘텐츠 범위도 확대되고 있다.
이에 한국광고아카데미는 최신 광고트렌드를 반영하여 관련 업계 현직자들이 강사로 참여, 최신 사례와 기법을 통해 디지털 창의 전문가를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특히, 광고회사에서의 실제 업무 프로세서를 학습하고, 기초에서 심화까지 이론-실습-실무를 반복 훈련을 통해 교육 수료 후 광고회사에서 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이다.
실제 지난 3년간 정규과정 수료생 중 대학졸업(예정)자의 약 83% 이상이 광고계에 취업하는 등 광고계 진출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따라서 광고계 활성화와 더불어 최근 타 산업으로 인재 유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고계와 청년 구직난을 해소하는데 한국광고아카데미가 앞장 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고계동향 ·  #한국광고아카데미 ·  #교육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