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제3위 광고회사인 아사츠DK의 모그룹인 ADK그룹 자회사인 ADK마케팅 솔루션즈와 디지털계 미디어렙 계열회사 ADK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이하 ADDC)은 공동으로 Line이 제공하는 스마트폰에 최적화한 디지털 광고지 서비스 ‘Line 광고지’ 취급을 개시했다. 퍼스널라이즈화된 광고지 정보를 커뮤니케이션 어플 ‘Line’을 통해서 전달하는 것으로, 소매점포가 폭넓은 타겟층에 대한 방문 촉진과 구매로 연결하는 커뮤니케이션 시책을 제공해, 클라이언트 기업의 O2O 시책 지원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코로나19 감염증 확대 방지의 관점으로부터 약국이나 슈퍼, 가전 소매점 등 소매점포가 영업시간의 변경이나 휴업 등을 피할 수 없게 되는 상황도 발생하는 중 소매 기업으로부터 고객인 소비자에게 점포 정보를 시기적절하게 보내는 수요가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 두 회사가 취급을 개시하는 ‘Line 광고지’는 개별 점포마다 특매 정보를 집약해, Line을 통해서 상권내 유저의 속성이나 이용 상황에 따른 전달을 할 수 있는 스마트폰에 최적화한 디지털 광고지 서비스이다. ‘Line 광고지’는 사용자마다 퍼스널라이즈화된 점포 정보 중에서 영업시간의 변경 등도 점포 페이지 상에서 전달할 수 있는 것 외에 Line의 유저수를 살린 대규모 리치에 가세해 타겟층의 최적화나 효과 검증에 의한 PDCA 운용, 위치 정보를 활용한 퍼스널라이즈화된 점포 정보를 시기적절하게 전달할 수 있기 위해 폭넓은 타겟층에 대한 매장 방문촉진과 구매로 연결되는 커뮤니케이션 시책의 제안이 가능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