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발견해 준 DCA, 우리를 만나게 한 DCA
광고 인생 20년 차의 베테랑 수장인 안세훈 CⓔM과 1년 차 막내 김현 CⓔM. 두 사람 사이에는 공통점이 하나 있다. 바로 DCA 대학생광고대상 대상 출신 이라는 사실이다. DCA 출신이라는 자긍심을 버팀목 삼아 밀어주고 당겨주 며 쉽지 않은 길을 함께 걸어가고 있는 두 사람을 만났다.
두 분 모두 DCA 공모전 수상자 출신이라고 들었습니다.
안 그냥 수상자 출신이 아니라 ‘대상’ 출신입니다(웃음)
어떤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하셨나요?
공모전 참가 당시의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안 저는 대학생 때 광고대행사 입사를 꿈꾸던 중 광고동아리 팀원들과 공모 전 지원을 했었어요. 당시 DCA에는 공익광고파트가 있었는데, 예전에 는 ‘스승의 그림자는 밟지도 않는다’라는 말이 있었잖아요. 거기서 모티프 를 얻어 교권 침해에 관한 메시지를 비주얼적으로 표현했어요. 지금 광고 스타일과는 많이 다른 고전식이었죠(웃음). 당시 전화로 수상 연락을 받 았는데 진짜 기뻤던 기억이 나요. 상금을 받아 공모전을 같이 준비한 멤 버와 롯데월드를 갔었어요(웃음). 그때 찍은 사진이 아직 있는데, 사진을 볼 때마다 기억이 납니다.
김 저도 취업 준비를 해야 하는 시기가 다가오면서 광고동아리 친구들과 함 께 지원하게 됐고, 2017년 DCA에서 대상을 수상했어요. 그때 만든 브 랜드가 가나초콜릿이었는데, 10대 학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작품을 만 들어야 했거든요. 가나초콜릿의 제품 모양이 학교 시간표와 비슷한다는 생각에 시간표와 초콜릿을 비주얼적으로 결합시킨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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