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한 계절을 피하는 법, 여름철 습도관리 꿀팁!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9.06.27 12:00 조회 2180
  

어느덧 여름이 다가왔고, 더위에 땀이 식지 않는데요. 사실 여름 하면 더위도 더위지만 습기도 지지 않을 만큼 우리를 괴롭게 만들죠. 고온 다습한 우리나라 여름철은 내내 흘러내린 땀으로 끈적끈적함도 놓치지 않습니다. 말로만 해도 벌써 아찔한데요.

그리고 이젠 장마 시즌도 점점 다가오고 있죠. 이 더위에 습기까지 합세라도 할까 상상을 하면 걱정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비도 오고 축축 처질 텐데, 습기들을 모조리 없애 버릴 순 없을까요? 게다가 집안은 습기에 취약해 곰팡이와 세균 증식을 부추길 텐데요. 눅눅한 빨래도 너무 찝찝하고 여름에도 우리 집을 청정지역으로 만들기 위한 노하우들이 꼭 필요합니다!

우리의 고민은 신선한 크리에이티브로 넘쳐나도 아쉬울 틈이 없는데 이런 걱정과 스트레스까지 더할 순 없잖아요~ 그래서 습기 제거할 수 있는 꿀팁부터 만능 습도 관리해주는 제습 가전까지! 우리 집 구석구석 습기 대비는 이렇게! 제일기획 블로그에서 소개해보려 합니다!


습기를 좋아하는 식물?
에어플랜트로 인테리어와 습기를 한번에

 

이제는 식물이 인테리어라고 할 정도로 집안 요소에 꽤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plant + interior = ‘플랜테리어’라고 해서 식물로 인테리어 효과를 내는 것을 말하는데요. 단순히 미관상 기능도 하겠지만 기능적인 부분도 빠지지 않게 되었죠. 혹시 습기를 먹는 식물이 있다는 거 들어보셨나요? 눈치 채셨듯이 이번에 소개할 식물은 바로 습기 제거에 탁월하다는 점이 포인트인데요.

예로, 탈란드시아나 스칸디아모스라는 ‘에어 플랜트’가 있죠. 생소한 이름의 이 식물들은 공중 식물이라고도 해서 공중에 달아두고 키우는 식물인데요. 특히 습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오히려 햇볕이 잘 드는 창가보다 화장실 같은 곳에서 키우기 딱입니다. 습기가 많은 날에는 제격인 식물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게다가 손이 많이 가지 않아 처음 식물을 키우는 사람에게도 다가가기 쉬운 장점이 있죠. 반려 식물 하나로 집 안 분위기에 산뜻한 초록색을 담으면서 습기 제거도 해주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놓칠 수 없는 보송보송함
그랑데 건조기 16kg

 

여름 장마철 눅눅한 빨래 한 번씩 겪어 보신 적 있으시죠? 눅눅한 촉감은 물론 잘 마르지 않아 꿉꿉한 냄새까지 담고 있는데요. 여름철 빨래는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장마철 빨래는 실내에서 말리다 보니 빠르게 마르지 않는 데다가 바짝 햇볕에 말리지 못하기 때문에 빨래를 할 때면 한숨이 절로 나오죠. 그렇다고 장마로 칙칙한 하늘 때문에 항상 햇빛만 기다리며 빨래를 할 순 없잖아요.

그래서 사계절 어떤 날씨더라도 보송보송한 빨래가 주는 소소한 행복을 느껴 볼 수 있는 건조기를 추천드려볼까 하는데요! 이제는 세탁기 뿐만 아니라 건조기도 필수 가전제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단순히 ‘건조’만을 하는 게 아니라 유해세균, 진드기, 미세먼지 등 해로운 것들도 모두 제거하는 다양한 기능도 함께 있기 때문에 건강에 민감해진 소비자들 사이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거죠. 게다가 큰 부피의 겨울 이불 건조도 가능하다고 하니, 건조기와 함께한다면 햇볕에 말린 것처럼 포근한 이불에서 잠드실 수 있을 겁니다!


한 큐에 강력 제습!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습기 제거 꿀팁인데 시원한 에어컨이 웬 말이냐구요? 물론 에어컨으로 제습 효과까지 누릴 수 있지만 단순히 제습만을 이야기하자고 했다면 재미없겠죠? 이 특별한 무풍 에어컨은 하루에 무려 최대 110L의 강력 제습으로 장마철에도 뽀송뽀송한 실내를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름처럼 무풍이기 때문에 조용하게 쾌적함을 만들어주죠. 취침 시 열대야 속에서도 조용하게 꿀잠 예약 아닌가요?

그러나 가장 걱정되는 것 중에 하나가 내내 틀어놓는 가전제품으로 다른 때보다 불어나는 전기료일 겁니다. 이러다가 전기료 폭탄이라도 받으면 어쩔까 싶지만, 기능만 좋고 가성비가 없다면 의미가 없잖아요! 초절전으로 하루 종일 틀어도 부담 없게 경제적인 잇템이라는 매력까지! 하루 종일 더운 날에는 마음껏 사용해도 전기 사용량을 절약해주니까 안심입니다!

이렇게 습도 관리 꿀팁으로 이번 여름을 보송보송하게 나기 위해 미리 대비해야 하지 않을까요? 올해 장마가 오기 전에 준비한다면 여름 내내 쾌적하게 보내실 수 있을 겁니다. 물론 물이나 차도 수시로 섭취하면서 수분도 지키고 과일로 비타민 충전도 함께한다면 더욱 건강하고 무난한 여름 나기가 될 것 같습니다! 습기를 피하는 방법으로 행복한 여름 되세요!


 

건조기 ·  그랑데 ·  무풍 ·  무풍에어컨 ·  삼성전자 ·  습기조절 ·  습도관리 ·  에어컨 ·  여름 ·  여름 빨래건조 ·  장마 ·  장마기간 ·  제습가전 ·  제습제 ·  플랜테리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