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세상에 없던 시각으로 다시 바라본 좀비물, 수상하고 기묘한 정체!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9.02.27 12:00 조회 2463
  

끊임없는 생각들 속에서 크리에이티브를 살리기 위해서는 가끔 취미들로 생각들을 환기시킬 필요가 있죠. 재미있는 이야깃거리가 가득한 드라마, 영화, 예능들을 보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은데요. 이번 제일기획 블로그에서는 그중 영화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이 최근에 본 영화들은 어떤 장르였나요? 액션, SF, 로맨스, 코미디 등의 장르들도 많지만 최근 미신, 좀비와 같은 초현실적 주제들이 다양한 콘텐츠 속에서 살아 움직이기 시작했죠. 마니아층으로 여겨질 만한 장르들이 이제 점점 대중적으로 표출되면서 꽤 자주 보이게 됐는데요. 그러면서 좀비와의 사랑을 다룬다던가 사제와 악령들이 나온다던가 점점 여러 색깔들로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그중 흥행 타이틀을 놓치지 않는 좀비물! 현대 트렌드에 맞게 변화하고 있다는 소식, 함께 하시죠~! 


한국 좀비 영화 계보를 바꾼 <부산행>
 

 
ⓒNEW 
 
한국 좀비물이라고 하면 대부분이 <부산행>을 손꼽지 않을까 싶은데요. 물론 <부산행> 이전에도 다양한 한국 좀비 영화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부산행>이 천만 관객을 불러 모았을 만큼 흥행에 성공하면서 특히 한국 좀비 영화계의 계보를 바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전국으로 확산되면서 부산으로 향하는 열차 안에서 일어나는 스펙터클한 전대미문 재난 블록버스터! 해외 개봉까지 하고 극찬을 받았을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는데요. 이런 흥행에 이어 좀비 소재들은 점차 다양하게 표출되게 되었죠. 


사극에서도 등장하기 시작한 좀비 <창궐> 

 
ⓒNEW 
 
이젠 좀비가 사극에도 등장하기까지 했는데요. 조선시대에 좀비라니 어색하면서도 정말 신선한 소재가 아닐까요? 영화 <창궐> 속에서는 시대에 맞게 좀비라는 단어 대신 밤에만 활동하고 산 자도 죽은 자도 아니라고 하여 야귀(夜鬼)라는 단어로 불리기도 했죠. 온 세상을 집어삼키려는 야귀 떼와 맞서 싸우는 혈투를 벌이는 배우들의 연기력도 절경이고 장관입니다! 

게다가 이렇게 영화뿐 아니라 최근에 넷플릭스 시리즈 드라마인 <킹덤>도 사극 좀비물로 이슈몰이가 되기도 했죠. 이전의 좀비물보다 더욱 날렵해지고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좀비들로 인해 더욱 생생하고 스릴 있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한국 좀비는 왜 뛰어다닐까? 하는 질문에 한국인이라 느린 걸 견딜 수 없다는 유머까지 돌았는데요. 이렇게 한국형 좀비의 특징이 확립되어 가고 있는 듯합니다. 


이런 좀비물은 처음일걸? 
좀비의 새로운 해석 <기묘한 가족>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이번 영화는 이번에 개봉한 따끈따끈한 좀비물입니다. <기묘한 가족> 제목 그대로 조용하고 평화로운 시골에 한 기묘한 가족들이 이야기인데요. 여태껏 좀비와는 다른 반반한 외모에 말귀까지 알아듣는 설정이 독특합니다. 가족들이 낯선 좀비와의 우연한 만남을 통해 이야기가 더욱 기묘해지기 시작하죠. 가족들의 저마다의 속셈으로 기막힌 좀비 비즈니스를 꿈꾸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마을의 큰 사건 사고들! 막강 꿀잼을 위해 줄거리는 여기까지 풀게요~ 

단순히 물어뜯고 쫓고 쫓기는 기본적인 좀비의 통념을 날려버렸을 뿐 아니라 좀비에 물리면 벌어지는 독특한 상황이 굉장히 신선하죠. 게다가 B급 감성의 재치도 살리고 버라이어티도 살렸다니 한껏 재미를 끌어올려 더욱 궁금증이 이는데요. 말로는 부족하니 예고편으로 생생하게 느껴볼까요? 

ㅋㅋㅋㅋ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언제 가서 봐야 하나 고민되기 시작하시죠? 스크린 내려가기 전에 지금 바로 예매해서 리얼하게 즐겨보세요! 기상천외한 이야기를 다룬 코미디 영화 <기묘한 가족>이 또 한 번의 한국 영화의 코미디 열풍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영화를 통해 여러분들의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휴식시간도 살리고 좀비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아이디어로 새롭게 영감 챙겨가세요~ 

극장 ·  기묘한가족 ·  박스오피스 ·  볼만한영화 ·  부산행 ·  영화 ·  영화관 ·  영화예매 ·  영화추천 ·  제일기획 ·  좀비 ·  좀비영화 ·  창궐 ·  크리에이티브 ·  킬링타임 ·  킹덤 ·  트렌드 ·  한국좀비영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