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THANKS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8.04.25 12:00 조회 3485
 
 
황인선 / 브랜드웨이 대표 
이번 호 ‘Special Issue’는 ‘다양성’으로 정해졌다. 문화 컨설턴트 황인선 대표가 ‘대한민국 다양성 보고서’라는 테마로 다양성과 관련한 대한민국의 현주소를 짚어보는 소중한 원고를 보내주셨다. ‘10인1색’의 획일화된 사회,문화에서 다양성을 찾아가는 과정 속에 있는 대한민국의 ‘따로 또같이’를 잘 풀어주셨다. 감사드린다. 

박재항 / 하바스 코리아 대표 
Special Issue’에서, 사회문화적으로 다양성이 중시되는 분위기가 광고, 마케팅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 그리고 이러한 다양성 시대의 광고, 마케팅은 어떠해야 하는지에 대한 시각을 제시해 주셨다.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로 <모든 것은 브랜드로 통한다> <브랜드 마인드> 등의 저자인 박재항 대표께 감사드린다. 

이승재 / 문화칼럼니스트 
이승재 문화칼럼니스트는 2017년부터 고정 칼럼으로 연재 중인 ‘Culture Recipe’를 집필하고 있다. 매호, 광고마케터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칼럼 주제를 잡기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음에도 변변한 감사의 인사를 드리지 못했다. 이번 호에서도 ‘사진, 예술과 과학의 경계’라는 테마로 소중한 원고를 주셨다. 특별히 감사를 드린다. 

박선미 CⓔM / 대홍기획 크리에이티브솔루션 1본부 
이번호 테마를 고심하던 차에 박선미 CⓔM이 ‘한일 양국의 광고인 대담’이라는 아이디어를 주었다. 이메일을 통한 ‘랜선대담’ 이었지만, 언어와 국가, 소속이 다름에도 솔직하고 재치 넘치는 광고인의 근성과 열정은 고스란히 전해져왔다. 의미있는 대담으로 한일 여성 파워와 우정을 보여준 박선미 ECD와 덴츠의 오카무라 마사코 ECD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바람대로 꼭 다음번 대담은 한국 막걸리와 함께 마닐라에서 해요! 

정영상 CⓔM / 대홍기획 크리에이티브솔루션 10팀 
이번 <COPY ROOM>의 주인공은 지난해 대홍기획 ‘2017 Talent of the Year’로 꼽힌 크리에이티브솔루션 10팀 정영상 CⓔM이다. SK이노베이션 에브루 편, 사이매틱스 편에 이어 지난 달 공개된 타입랩스 편까지 ‘이것이 아트버타이징이다’를 몸소 보여준 ‘잘난 카피, 겸소한 라이터’ 정영상 CⓔM. 바쁜 일정 속에서도 인터뷰를 수락해주신 정영상 CⓔM께 감사 말씀을 드리며, 엉덩력과 하늘의 계시로 탄생할 다음 작품을 기대해 본다
THANKS TO ·   ·  대홍기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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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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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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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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