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ity] 즐길 준비 됐나요? 레고랜드 글로벌 캠페인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8.04.25 12:00 조회 4453
 
 
어렸을 적 블록 장난감인 레고(LEGO)를 쌓으며 무한한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본 경험, 누구나 한 번쯤은 가지고 계실 텐데요. 그 상상을 더 크고 웅장하게 즐길 수 있는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랜드’가 세계 곳곳에 존재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레고(LEGO)가 만들어낸 웅장하고 경이로운 모습, 제일기획 자회사 BMB가 제작한 <레고랜드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엿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지금부터 레고랜드 즐길 준비! 
 
#GET_READY_FOR_FUN 
 
 
 
상상력이 그대로 투영된 레고랜드는 어떤 모습일까요? 이번 <레고랜드 글로벌 캠페인>은 상상력을 펼쳐 보일 수 있는 공간으로 레고랜드를 새롭게 포지셔닝하는데 주력했는데요. 캠페인 영상을 함께 감상해볼까요? 
 
 
 
영상 속 주인공인 레고랜드 관리인. 창밖엔 벌써 해가 떴는데 아직 잠에 취해 있는 것 같은데요. 강아지가 깨우자 슬며시 눈을 뜹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니 관리인을 깨운 강아지는 레고로 만든 달마시안이네요. 늦잠을 자고만 관리인은 허겁지겁 레고랜드로 달려가 구석구석을 돌아 다니며 개장 전 손님 맞이 준비를 합니다. 
 
 
 
 
그 때, 관리인 앞에 나타난 레고 공룡은 오리를 뱉어내고, 호텔 벽을 타고 오르는 거대한 문어는 닌자와 혈투를 벌이는데요. 코에서 바람을 뿜는 용과 긴 혀로 파리를 낚아채는 개구리도 보이네요. 
 
각 캐릭터들은 레고로 만들어졌지만 특유의 움직임을 더해 생명력을 불어넣었는데요.  미끌미끌 문어의 움직임, 날개짓하는 용의 모습, 혀를 낼름거리는 개구리까지 디테일을 담아 생생하게 표현했죠. 상상 속에서나 만날 수 있던 캐릭터들이 살아 움직이는  레고랜드. 정말 레고랜드에서는 어떤 상상도 다 이뤄질 것만 같은 기분이 들지 않나요? 

 
#AWESOME_AWAITS 
 
 
  
1968년 레고의 탄생지 덴마크 빌룬트를 시작으로 2017년 일본 나고야의 레고랜드 재팬까지 현재 8개의 레고랜드가 그 상상력을 실현하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어트랙션이 가득한 테마파크 외에도 각 국가별 특징을 살린 레고 건축물을 전시하는 미니랜드, 호텔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캠페인 영상 마지막에 등장하는 ‘AWESOME AWAITS’란 태그처럼 놀라운 경험이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죠. 
 
레고랜드 글로벌 마케팅 책임자 폴 하비(Paul Harvey)는 “레고랜드에 방문하는 것은 마치 레고 상자를 열 때의 기분과 같다”며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레고랜드가 개장하기 전 거대한 레고 문어부터 레고 개구리까지, 그들이 살아 움직이는 상상의 세계를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글로벌 캠페인을 제작한 BMB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이먼 히프웰(Simon Hipwell)과 매트 팜(Matt Pam)은 “레고랜드 캠페인은 이 곳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경이로움과 스케일을 담아냈다”고 전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영국, 미국, 아랍에미리트, 일본,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유럽 시장에서 선보이고 있는데요. 캠페인 영상을 본 네티즌은 “블록 캐릭터의 디테일을 잘 살려냈다”, “레고랜드의 흥미로운 점을 잘 알려주는 광고”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상상과 경이로움이 가득한 레고랜드의 모습! 크리에이티비티를 더해 완성된 BMB의 캠페인 영상으로 맘껏 즐기셨길 바랍니다!
 
 
BMB ·  글로벌 캠페인 ·  레고 ·  레고랜드 ·  크리에이티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메타버스를 여행하는 어른들을 위한 안내서 3. 판타지 맵 여행하기
  “대체 거기서 뭘 하며 노는 거야?”   제일매거진 메타버스 체험기를 통해 우리는 아바타 만들기, 인테리어 꾸미기 등을 함께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체험기를 읽은 주변 어른 세대 동료들은 여전히 궁금증이 많더군요. 주로 메타버스에서 뭘 하고 노느냐는 의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메타버스 안내서에선 MZ 세대가 아니어도 쉽게 즐길 수 있는 판타지 맵을 탐험해 볼 예정입니다.   제페토에선 미니 공간 개념으로 다양한 맵이 있습니다. 인증샷 찍는 데 최적화된 맵, 뛰고 구르는 게임에 가까운 맵 등 다양한 맵이 있습니다. 그중엔 판타지 공간을 구현해 놓은 것들도 제법 많은데요. 인기 판타지 맵을 통해 메타버스에서 이용자들이 뭘 하고 노는지. 그리고 추가로 경험을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 판타지 IP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등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그러니까 날 추앙해요." - 다른 언어로 우리를 해석해보기
다른 언어로 우리를 해석해보기   보통 저녁 10시면 잠이 드는데, 최근 주말은 좀 달랐다. 드라마 <나의 해방 일지>를 보는 시간. 방송국의 편협한 편성 시간에 휘둘릴 수 없다며, 상쾌한 컨디션을 위해 다음 날 재방이나 VOD로 봐도 되겠지만, 반드시 이 드라마만큼은 제시간에 가장 빨리 시청하는 애청자가 되고 싶은… 뭐 그런 드라마였다.
[Interview] 브랜드 성장을 돕는 콘텐츠 브랜딩 컴퍼니 ‘빅밴드’
 시대 흐름에 맞는 최적의 콘텐츠 제작 역량으로 브랜드 성장을 돕는 콘텐츠 브랜딩 컴퍼니 ‘빅밴드’ 글 천효진
기획특집 - 2. 광고회사의 지향점
21세기 초반 10년간은 광고회사의 체질을 강화하는 시기라고 판단하고 싶다. 경제의 성장과 침체의 주기가 빨라진 가운데 온탕 냉탕을 두루 거치면서 경기변화에 적절히 대처해 낼 수 있는 안정적 경영구조가 된 것이다. 수익중심의 경영체제가 뿌리를 확고히 내렸다. 하지만 광고회사의 수익에 대한 광고주의 도전이 시작되고 있다. 바로 광고보상체계에 대한 개선요구이다.
드라마 속 간접광고 논란
요즘 ‘꽃보다남자’, ‘유리의 성’, ‘아내와 여자’ 등 인기 드라마의 간접광고가 지나친 노출로 인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인기드라마일수록 그 속에 비춰지는 제품에 대해 기대 이상을 넘어 대박까지 광고 효과를 터뜨릴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협찬사간의 보이지 않은 간접광고 경쟁 역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날로 치열해지고 있는 게 현실이다. 또한 극의 흐름이나 작품의 질 저하엔 아랑곳하지 않고 많은 간접광고를 활용한 덕분에 오히려 시청자들이 그 제품이나 기업에 대해 반감을 가지게 되거나 광고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이 자리 잡는다는 문제점도 거론되고 있다. 하지만 간접광고를 무조건 부정하거나 광고 시장을 왜곡시키는 원인으로 취급하여서는 안 될 것이다.
[Brand] 롯데홈쇼핑, 자체 캐릭터 ‘벨리곰’
 롯데홈쇼핑, 자체 캐릭터 ‘벨리곰’…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통했다! 자료제공 롯데홈쇼핑|글 편집부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12월 제일세미나] 영화 마케팅의 알쓸신잡!
      영화 선진국 대한민국, 제일기획의 영화 마케팅 전략은?   안녕하세요. 2017년 마지막 제일세미나를 함께하게 된 최병호 프로입니다. 이번 세미나를 준비하며 제목을 ‘영화 마케팅의 알쓸신잡!’이라고 지어봤는데요. 풀이해보면 ‘알면 쓸고퀄(쓸데없는 고퀄리티)인 신세계적 잡설’을 의미합니다. 오늘은 많고 많은 마케팅 범주에서 영화 마케팅에 초점을 맞춰 세미나를 준비해봤는데요. 이
[Commerce]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에 응답, ‘포켓몬빵’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에 응답, ‘포켓몬빵’ 1998 추억은 그대로 하지만 새롭게! 글 윤민석 과장ㅣSPC삼림 베이커리마케팅팀 안혜민 과장, 김보하 대리ㅣSPC삼립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그러니까 날 추앙해요." - 다른 언어로 우리를 해석해보기
다른 언어로 우리를 해석해보기   보통 저녁 10시면 잠이 드는데, 최근 주말은 좀 달랐다. 드라마 <나의 해방 일지>를 보는 시간. 방송국의 편협한 편성 시간에 휘둘릴 수 없다며, 상쾌한 컨디션을 위해 다음 날 재방이나 VOD로 봐도 되겠지만, 반드시 이 드라마만큼은 제시간에 가장 빨리 시청하는 애청자가 되고 싶은… 뭐 그런 드라마였다.
[Brand] 롯데홈쇼핑, 자체 캐릭터 ‘벨리곰’
 롯데홈쇼핑, 자체 캐릭터 ‘벨리곰’…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통했다! 자료제공 롯데홈쇼핑|글 편집부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12월 제일세미나] 영화 마케팅의 알쓸신잡!
      영화 선진국 대한민국, 제일기획의 영화 마케팅 전략은?   안녕하세요. 2017년 마지막 제일세미나를 함께하게 된 최병호 프로입니다. 이번 세미나를 준비하며 제목을 ‘영화 마케팅의 알쓸신잡!’이라고 지어봤는데요. 풀이해보면 ‘알면 쓸고퀄(쓸데없는 고퀄리티)인 신세계적 잡설’을 의미합니다. 오늘은 많고 많은 마케팅 범주에서 영화 마케팅에 초점을 맞춰 세미나를 준비해봤는데요. 이
[Commerce]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에 응답, ‘포켓몬빵’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에 응답, ‘포켓몬빵’ 1998 추억은 그대로 하지만 새롭게! 글 윤민석 과장ㅣSPC삼림 베이커리마케팅팀 안혜민 과장, 김보하 대리ㅣSPC삼립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그러니까 날 추앙해요." - 다른 언어로 우리를 해석해보기
다른 언어로 우리를 해석해보기   보통 저녁 10시면 잠이 드는데, 최근 주말은 좀 달랐다. 드라마 <나의 해방 일지>를 보는 시간. 방송국의 편협한 편성 시간에 휘둘릴 수 없다며, 상쾌한 컨디션을 위해 다음 날 재방이나 VOD로 봐도 되겠지만, 반드시 이 드라마만큼은 제시간에 가장 빨리 시청하는 애청자가 되고 싶은… 뭐 그런 드라마였다.
[Brand] 롯데홈쇼핑, 자체 캐릭터 ‘벨리곰’
 롯데홈쇼핑, 자체 캐릭터 ‘벨리곰’…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통했다! 자료제공 롯데홈쇼핑|글 편집부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12월 제일세미나] 영화 마케팅의 알쓸신잡!
      영화 선진국 대한민국, 제일기획의 영화 마케팅 전략은?   안녕하세요. 2017년 마지막 제일세미나를 함께하게 된 최병호 프로입니다. 이번 세미나를 준비하며 제목을 ‘영화 마케팅의 알쓸신잡!’이라고 지어봤는데요. 풀이해보면 ‘알면 쓸고퀄(쓸데없는 고퀄리티)인 신세계적 잡설’을 의미합니다. 오늘은 많고 많은 마케팅 범주에서 영화 마케팅에 초점을 맞춰 세미나를 준비해봤는데요. 이
[Commerce]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에 응답, ‘포켓몬빵’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에 응답, ‘포켓몬빵’ 1998 추억은 그대로 하지만 새롭게! 글 윤민석 과장ㅣSPC삼림 베이커리마케팅팀 안혜민 과장, 김보하 대리ㅣSPC삼립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그러니까 날 추앙해요." - 다른 언어로 우리를 해석해보기
다른 언어로 우리를 해석해보기   보통 저녁 10시면 잠이 드는데, 최근 주말은 좀 달랐다. 드라마 <나의 해방 일지>를 보는 시간. 방송국의 편협한 편성 시간에 휘둘릴 수 없다며, 상쾌한 컨디션을 위해 다음 날 재방이나 VOD로 봐도 되겠지만, 반드시 이 드라마만큼은 제시간에 가장 빨리 시청하는 애청자가 되고 싶은… 뭐 그런 드라마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