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지역대회 개최
한국광고총연합회 기사입력 2017.05.26 09:31 조회 8216
한국광고총연합회, 실무형 우수 광고인재 발굴 프로젝트인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지역대회 시작!
)

 
- 전국 61개 대학 176개 학과에서 총 386편 출품, 지역대회 66편 선정
- 오는 5.29(월)~6.7(수)까지 전국 6개 지역을 시작, 9월 전국대회를 향한 토너먼트 경쟁 돌입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실무형 광고인재 발굴을 위한 프로젝트인2017 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오는 529()부터 67()까지 전국 6개 지역에서 지역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o 본 경연은 전국 각 대학의 광고관련학과와의 수업연계, 업계전문가의 특강 참여 등을 통해 침체된 국내 광고산업에 능동적이며 창조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무형 우수 광고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o 본 경연의 주제인광고를 광고한다로 매체변화에 따른 새로운 광고의 역할과 이를 확산시킬 수 있는 IMC 캠페인 전략 수립으로 지난 5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작품을 접수한 결과,
- 전국 61개 대학 176개 학과에서 386편이 접수, 1,636명의 학생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o 본 경연의 출품작 386편을 30명의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지난 523()에 총 66편을 선정하였으며, 전국 6개 지역별 공개 PT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o 전국 6개 지역대회는 오는 529() 서울지역(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시작으로
530() 광주,전라,제주지역(광주 유스퀘어 동산아트홀),
531() 부산,경남지역(부산 동서대학교 뉴밀레니엄관),
61() 대전,충청지역(천안 남서울대학교 지식정보관),
62() 인천,경기,강원지역(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국제관), 67() 대구,경북지역(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 본관동)끝으로 13팀을 선정, 오는 915() 건국대학교 새천년기념관에서 개최되는 전국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놓고 결전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o 본 경연은 광고산업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의 주최와 한국광고학회,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PR실학회의 후원으로 본 연합회가 주관해 진행하는 광고계 최대의 산학연계 프로그램이다.
 
 
 
* 첨 부
 
1.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지역대회 개최 세부일정
 
2.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포스터
 

3.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개요 -
 
 
 

첨부1.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지역대회 개최 세부일정
 

지역구분

심사일시

개최장소

서울

529()

13:0018:00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 2층 삼성컨벤션센터

광주·전라·제주

530()

13:0018:00

광주 유스퀘어 2층 문화관 동산아트홀

부산·경남

531()

13:0018:00

부산 동서대학교 뉴밀레니엄관 2층 소향아트홀

대전·충청

61()

13:0018:00

천안 남서울대학교 지식정보관 창의홀

인천·경기·강원

62()

13:0018:00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국제관 101

대구·경북

67()

13:0018:00

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 본관동 대강당

 
 

첨부2.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포스터

 
 

첨부3.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개요

사업목적 : 침체된 광고산업에 능동적이며 창조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겸비한 우수 광고인재 발굴

사업기간 : 2017111231(12개월)

사업대상 : 전국 각 대학 광고·홍보 관련 전공 34학년생

사업내용

경연주제인 광고를 광고한다IMC캠페인 전략으로 수업연계 진행

 

지역대회(예선) 개최
- 진행방식 : 지역별 선정 11지역별 공개(PT) 진행 수상팀 선정
- 개최장소 : 6개 지역별 개최
- 시상내역 : 지역별 각 5팀 수상
금상 및 은상 수상팀은 전국대회 진출, 장려상 5팀은 상장 수여
 

전국대회(본선)
- 진행방식 : 전국대회 진출 총 13공개(PT) 진행 수상팀 선정
- 개최장소 : 서울
- 시상내역 : 7팀 수상

 

산학연계 프로그램

수업연계 : 대회주제를 토대로 수업연계를 통한 주임교수의 지도와 업계전문가(광고,매체,광고주 등)의 특강 참여로 산학연계를 실현

- 진행절차 : 수업연계 신청 커리쿨럼 개설(주임교수 지도) 업계전문가 특강
- 특강일정 :‘17.4.10()6.1()
- 특강횟수 : 36(12시간)

워크샵 개최 및 국제광고제 참관 : 전국대회 진출팀 대상으로 미션과제 수행, 광고전문가 특강 및 학습 등을 통해 산학연계 실현과 글로벌 광고 크리에이티브 체험 기회제공
 

- 참가자격 : 전국대회(본선) 진출 13(50)
- 개최장소 : 부산국제광고제 행사장(8.2426, 23)
- 주요내용 : 업계 전문가 특강 및 미션을 통해 실무지식 습득의 기회제공

 

기대효과 : 기존의 대학 교육만으로는 부족한 실무 교육을 경험, 전공자 대상 진로 탐색 기회 제공하고 경연을 통해 실무형 우수 광고인재의 조기 발굴 기대

한국광고총연합회 ·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 ·  KOSAC ·  지역대회 ·  개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